롯데, 블로거 동원 홍보글 게시 ‘제2롯데월드 붕괴? 말도안돼' 등

‘제2롯데월드 싱크홀? 제2롯데월드 붕괴? 걱정 안해도 될 듯’

서울의소리 | 입력 : 2014/07/08 [02:42]
지하 6층, 지상 123층의 국내 최고층 건물로 지어질 제2롯데월드 주변 주민들이 건설 부지 인근 도로에 생긴 '의문의 구덩이'로 불안해 하고 있다. 공사가 시작된 이후 석촌호수의 수위도 눈에 띄게 줄어 들었다.
 
롯데 측은 '공사와 관련성이 없다'는 입장이지만, 높이 555m에 이르는 초고층 건물 착공 이후 발생한 일련의 현상이 대규모 안전 사고의 '전조'는 아닐지,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지는 상태다. 
 
전문가들도 석촌호수의 수위 저하와 인근 지역의 지반 침하 현상의 원인이 롯데월드 터파기 공사로 인한 지하수 유출이라고 보고 있다. 석촌호수의 수위가 낮아지기 시작한 시기가 제2롯데월드의 굴착 시기와 맞아떨어지고, 인근 지역의 도로가 주저앉은 것 역시 지하층 굴착으로 인한 지하수 유출로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제2롯데월드의 공사가 위기를 맞게 되자 롯데측은 비용을 지불해 블로거를 동원, 안전에 문제가 없다는 홍보성 글을 게재토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게제한 블로거는 ‘공정위 지침에 의거해 포스팅은 롯데월드타워 홍보단 활동을 통해 원고료를 받고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래는 블로거가 쓴 홍보성 게시물이다.
 
‘제2롯데월드 싱크홀? 제2롯데월드 붕괴? 걱정 안해도 될 듯’. 
 

요즘들어서 초고층빌딩인 제2롯데월드(롯데월드타워)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들려오고 있어용~~!!!

한번쯤은 제2롯데월드 싱크홀이나 제2롯데월드 붕괴에 대한 소문을 들으셨을텐데요 .

저도 얼마 전에 제2롯데월드 싱크홀 소문을 듣고 깜놀했지뭐에요~

 

싱크홀이라고 하는 길바닥에 생기는 엄청나게 큰 홀을 말하잖아요.

싱크홀이 생기는 이유가 땅속에 흐르던 지하수가 사라지면 지반이 약해지면서

웅덩이 처럼 꺼지게 되는 현상인데요 ~  싱크홀의 깊이는 천차만별이라 정확히 얘기할 수가 없네요.

암튼 ! 그 싱크홀이 제2롯데월드에도 생길수도 있다는 말에 설마설마 하는 맘으로

알아봤어요 !!!!



엄청난 금액을 투자하여 초고층 빌딩을 짓는데 싱크홀이나 붕괴문제를 생각하지

않았을리가 없을텐데... 흠.  알아보니 제2롯데월드에는 차수벽이 3중으로 되어 있어서 석촌호수의 물이

샐 틈이 없다고 해요. 테스트에서도 물이 새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2롯데월드인 롯데월드타워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새로운 점들을 발견하여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중략

 

이밖에도 다양한 시설들이 많은데 요까지만 공유하도록 할게요 !!

(공정위 지침에 의거해서 위 포스팅은 롯데월드타워 홍보단 활동을 통해 원고료를 받고 진행되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롯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