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6,4 지방선거 '조직적 거소자 대리기표' 다수 이장증언 확보

선거사무소에서 일하는 송 모씨와 번영회 임원들이 다 걷어가서 한 것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4/08/13 [02:54]

6,4 지방선거 '조직적 거소자 대리기표' 다수 이장증언 확보

선거사무소에서 일하는 송 모씨와 번영회 임원들이 다 걷어가서 한 것

서울의소리 | 입력 : 2014/08/13 [02:54]

지난 6.4지방선거에서 벌어진 강릉 옥계 지역의 ‘거소자 투표 대리기표’ 사건에 대해 검찰이 수사팀을 보강하는 등 검찰의 수사가 전방위적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선거 당시 마을 이장들이 선거에 조직적으로 개입됐음을 확인해 주는 당자자들의 증언을 확보했다.  

 

인터넷 신문 하이강릉 보도에 따르면 신분을 절대 밝히지 말아 달라고 당부한 옥계 지역 복수의 현직 이장들은 “선거를 며칠 앞두고 후보자와 사무장이 각각 전화를 해 거소자투표 명단을 가져 달라고 했고, 그래서 나도 갖다줬다”며 “그 명단을 선거사무소에서 일하는 송 모씨와 번영회 임원들이 다 걷어가서 한 것(대리기표 등)이다”라며 당시 거소자 대리 투표자 명단이 시의장 선거사무소 측에 건네지게 된 경위에 대해 설명했다.

참조기사 - 나경원 몰표 '거소투표' 전수조사 필요하다.         


이들이 연락을 받은 시점과 거소자투표 명단이 선거 사무소에 건네진 시점에 대해서는, 선거일을 며칠 앞둔 6월 초쯤으로 기억하고 있었다.

▲ 지난 3월 19일 강릉시 옥계면 대로변에 내 걸린 의미심장한 현수막,  이 현수막은 옥계번영회가 걸었다.  당시 번영회 관계자는 번영회 회원들이 강연을 들은 내용 중 일부를 쓴 것이라고 해명했다.  © 김남권   


인터뷰에서 거론된 송 모씨는 6.4지방선거 당시 이웃에 거주하는 거동이 불편한 거소투표자 집을 방문 해 투표용지를 대신 접수 해 주겠다고 한 후,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자를 찍지 않았다는 이유로 우편발송을 하지 않고 찢어버린 혐으로 지난 6월 강릉선관위에 의해 검찰에 고발 당한 인물이다.  

 

마을 이장들은 인터뷰에서 “검찰 수사에서 모든걸 다 말했다"면서도 다소 불안하고 복잡한 심경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들이 시의장 측의 거소자투표 명단 요구를 거절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마을발전을 위해서 거절하기 어려웠다“라고 입을 모았다.  

 

이장들은 “잘못된 일인 줄 알지만 선거가 끝나고 나면 이장으로서 시의원에게 이런저런 동네일을 부탁해야 하는 데, 부탁을 거절 할 경우 좋은 관계 유지를 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우려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용기 강릉시의회 의장은 이런 주장에 대해 “나는 거소투표자 명단도 보지 못했다”고 부인했고, “지금 검찰이 수사를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결과를 기다리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한편 검찰은 옥계 번영회와 이용기 의장 등에게 압수한 컴퓨터와 휴대전화를 대검찰청에 분석을 의뢰했으며, 선거법 사건인 만큼 검사와 수사관을 수사팀에 추가로 배치 해 가급적 빠른 시일안에 실체적 진실을 밝히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알려드림 2014/08/13 [08:51] 수정 | 삭제
  • 투표조작 개표조작 하는 새누리당넘들 그래서 맨날 야당이 진다 국민은 야당을 찍었는데 이상하게 새눌당넘들이 당선되거든 . 모두가 투료조작 개표조작 때문. 지난 81대 대선에서도 개펴조작을 했기 땜시 박근혜가 당선된걸로 한 거다.
나경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