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종걸, 박근혜 비선의 야당탄압 개입 조사하자

4자방 이어 ‘정윤회 비선 의혹’도 국정조사 요구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4/11/29 [17:27]

이종걸, 박근혜 비선의 야당탄압 개입 조사하자

4자방 이어 ‘정윤회 비선 의혹’도 국정조사 요구

서울의소리 | 입력 : 2014/11/29 [17:27]

청와대 감찰 문건에 드러난 청와대 비선실세그룹의 국정개입에 대한 야당탄압저지대책위원회가 입장을 밝히고 박근혜 비선의 야당탄압 개입에 대해 국정조사로 밝혀야 한다고 요구하고 나섰다.

 

 

▲  이종걸 야당탄압저지대책 위원장

이와 관련, 이종걸 야당탄압저지대책위원장은 28일 위원회 명의로 입장자료를 내고 “박근혜 비선의 야당탄압 개입, 국정조사로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종걸 의원은 "소문만 무성하던 박근혜 정부의 비선, 실세 의혹의 장본인인 정윤회의 국정개입 의혹이 청와대 문건에 의해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며 "박근혜 정부는 국정조사를 통해 청와대 비선과 검찰 인사 개입, 야당 탄압 표적수사의 전모에 대해 국민 앞에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정윤회 씨에 대한 감찰 보고서 논란을 들며 "정윤회가 박근혜 대통령의 의원시절부터 핵심 측근이었던 3명의 비서와 만나 국정정보를 교류하고 청와대의 인사와 국정 운영 뿐 아니라 검찰의 인사에도 깊숙이 개입해서 지난해 12월 김진태 검찰총장 취임 이후 검찰다잡기를 하고 있다는 정황도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검찰은 2014년 초 인사에서 국정원 대선개입과 관련된 수사가 무력화되는 방향으로 인사가 이뤄졌으며 정권의 입맛에 맞는 새로운 인물들로 주요 보직이 구성된 것으로 추정된다"며 "최근 야당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에 대한 표적성, 기획성 수사도 이런 검찰 내 흐름과 연관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검찰은 26일 권선택 대전시장을 소환조사하고, 안병용 의정부 시장에 대해 10시간에 걸쳐 조사하고, 김맹곤 김해시장도 불구속 기소했으며, 황명선 논산시장도 최근 소환조사를 했음. 야당만 일방적으로 조사를 벌이고 있음. 이런 일련의 검찰수사는 결코 검찰이 독단적으로 진행할 수 없고 정권 차원의 개입이 의심이 된다”고 밝혔다.

또한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된 새누리당 소속의 유정복 인천시장, 이필운 안양시장의 경우는 무혐의 처분이 되거나, 부실한 수사가 이뤄지고 있음. 유독 야당 단체장만 신속하고 과도하게 수사를 진행하고 여당 소속 단체장은 느릿느릿 면피성 수사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박근혜 정부는 국정조사를 통해 청와대 비선과 검찰 인사 개입, 야당 탄압 표적수사의 전모에 대해 국민 앞에 낱낱이 밝혀야 할 것”을 촉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종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