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아베 "인신매매 희생자" 망언, 네티즌 비난 쏟아져

미 워싱턴포스트 인터뷰에서 또다시 교묘한 말장난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5/03/28 [22:49]

아베 "인신매매 희생자" 망언, 네티즌 비난 쏟아져

미 워싱턴포스트 인터뷰에서 또다시 교묘한 말장난 

서울의소리 | 입력 : 2015/03/28 [22:49]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미국  워싱턴포스트(WP)와 인터뷰에서 "일본군 위안부는 인신매매의 희생자"라고 표현해 우리나라 국민과 네티즌들의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정말 답이없는 인간이네요!"  "지구상에 존재하지 말았어야할 인간말종들.우리나라 주변에 이런 종자가 있다니"  "위안부가 인신매매라고?" "박근혜 정권은 한일군사정보약정 즉시 폐기하고 패륜적인 아베의 일본정부에 대해 강력히 대응…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음달 29일(현지시간) 일본 총리로는 처음으로 미국 상·하원에서 합동연설이 확정된 아베 총리는 27일자 워싱턴포스트(WP)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아베는 인신매매 주체가 일본군이라는 점을 언급하지 않는 등 역사 수정주의를 고수한 것으로 다음달 미국 의회 연설에서 반성과 사과는 없을 것임을 시사했다.

 

일견 아베가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전향된 입장인 것처럼 보이는 ‘인신매매’라는 표현에는 아베 총리의 꼼수가 숨어있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20세기 최악의 인권유린이자 국제사회가 ‘성노예’(Sex Slavery)’ 사건으로 규정한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본질을 흐리기 위한 고도의 계산된 발언이라는 지적이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내 한인 풀뿌리운동단체인 시민참여센터의 김동석 이사는 “인신매매는 지나치게 광범위한 개념인 데다 (아베 총리의 발언에는) 매매의 주체와 객체, 목적이 무엇인지가 나와 있지 않다”며 “일본군 위안부 사건은 일제의 조직적 후원 아래 자행된 ‘성노예’ 사건이라는 점에서 아베 총리의 발언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이 같은 표현은 사안을 정확히 인식하지 못하는 미국 내 여론 주도층을 상대로 위안부 문제의 본질을 호도시키려는 게 아닌지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2007년 미국 하원을 만장일치로 통과한 위안부 결의안에도 위안부 문제를 “20세기 최대의 인신매매 사건의 하나로 규정”했지만, 아베 총리의 두루뭉술한 언급과는 달리 위안부 문제의 책임이 일본 정부에 있음을 명확히 했다

 

결의안에는 일본 정부에 대해 “일본 군대가 강제로 젊은 여성들을, ‘위안부’로 알려진 성의 노예로 만든 사실을 확실하고 분명한 태도로 공식 인정 및 사과하고, 역사적 책임을 질 것” 등을 요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아베 총리의 과거 ‘물타기’ 발언과는 별개로 미국 의회와 정부는 아베 총리 상·하원 합동연설을 적극 반기는 분위기다. 미국이 자존심 대신 ‘친구 일본’을 내세우며 합동연설의 빗장을 푼 이유는 아베 내각이 총동원 외교로 미국의 충실한 대변자로 나섰기 때문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베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