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천정배 후보, 광주 서구을 “TV토론 시종일관 압도”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5/04/20 [03:15]

천정배 후보, 광주 서구을 “TV토론 시종일관 압도”

서울의소리 | 입력 : 2015/04/20 [03:15]

 

 광주 서구을 보궐선거 무소속 천정배 후보

천정배 광주 서구을 보궐선거 무소속 후보 측 최주영 부대변인은 광주 서구 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한 서구을 보궐선거 후보자 초청 토론회가 끝난 19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정치인으로서 갖춰야 할 품격과 비전 면에서 천정배 후보가 시종일관 압도했던 토론”이라고 평했다.

아시아 경제에 따르면 최 부대변인은 “천정배 후보는 이 날 토론에서 광주 국회의원으로서 중앙정치 무대에서 해야 할 일을 정확하게 제시했으며, 자신이 만든 5대 국가공약·9대 광주공약·13개 지역공약 등을 설명하는 등 국회의원의 책무 면에서 완벽한 균형감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최 부대변인은 “토론 자세에서도 수준 높았다”고 피력한 뒤, “천 후보는 항상 상대방의 얘기를 경청했고 이에 대한 반론을 제기할 때에도 시종일관 예의를 지키는 모습이었으며, 심지어 다른 후보가 반론을 할 시간을 주지 않는 이기적 행동을 할 때에도 토론의 규칙을 따르는 신사다운 태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최 부대변인은 “조영택 후보가 ‘민주당 중심으로 뭉치라는 것이 박지원 대표가 말한 DJ의 유훈인데 이를 따르지 않은 것 아니냐’라는 질문에 대해서 “천 후보도 오죽하면 무소속으로 출마했겠는가”라 묻고 “새정치민주연합은 무조건 하나가 되어야 승리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혁신하고 개혁했을 때만 승리했다는 것이 천 후보가 정권교체를 얘기하면서 항상 강조하는 말”이라고 전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천정배 후보를 비롯, 강은미 후보, 정승 후보, 조영택 후보 등 네 후보가 참석 1시간 40분 동안 열띤 공방을 벌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천정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