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 "핵심인사 성완종 포함 여러번 인수위원 요청"

"내가 만든 인수위 명단에는 없었으나 나중에 누군가 끼워넣어"

서울의소리 | 입력 : 2015/04/24 [16:52]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은 고 성완종 전 새누리당 국회의원(전 경남기업 회장)이 2007년말 이명박 인수위원회 자문위원이 된 것과 관련, “핵심 인사 등이 성 전 회장을 넣어달라고 여러번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는 이명박 측이 성 전 회장의 사면을 전제로 인수위원 포함을 요청한 것으로 해석돼 이명박 측이 사전에 노무현 정부에 성 회장의 사면 청탁을 했을 개연성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24일 JTBC에 따르면, 2007년 말 이명박 당선인 비서실에 있으면서 인수위 명단 작성에 핵심이었던 정 의원은 “내가 만든 인수위 명단에는 성 전 회장이 포함되지 않았는데 나중에 누군가 끼워 넣었다”고 말했다. 그는 “워낙 전과도 있고 해서 여러 사람들의 반대가 심했는데, 결과적으로 명단에 포함돼서 내가 비난을 많이 받았다”고 털어놓았다.


성 전 회장이 자문위원으로 소속된 인수위 과학비지니스벨트TF 관계자들도 “성 전 회장 자문위원 추천이 수차례 들어 왔다”고 증언했다. TF의 핵심 관계자는 “당선인 비서실 관계자와 또다른 당선인 측근 K씨가 성 전 회장을 강력히 추천했지만 전문성이 전혀 없어 반대했다”고 말했다.

 

다른 관계자도 “그때 모든 추천은 00씨 쪽에서 많이 관할하지 않았나. (성 전 회장 관련) 범죄사실, 기소 중이라든지 이런 분들은 안된다는 얘기는 오간 적이 있어요”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핵심 인사로 거론되는 사람은 “나는 자문위원까진 관여할 위치에 있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JTBC는 "인수위 고위관계자가 성 전 회장을 포함시키도록 요구했는데 결국 받아들여진 건 사면이 전제가 됐기 때문이라는 해석이 가능하다"며 성완종 사면이 MB측 요구에 따른 게 아니냐는데 무개를 두었다. 

★ 【특집】 ★ 서울마포 성유 형님 15/04/26 [05:56] 수정 삭제
 
1. 새누리당 정두언, 쇼킹 발언 !!
- “최태민과 박근혜 관계를 낱낱이 드러내면요, 온 국민이 경악할 것입니다.
그리고 박근혜 대표를 많이 좋아했던 많은 분들이 밥도 못 먹을 것입니다”
blog.daum.net/skyripper/16899049

2.. “정윤회, 최태민의 의붓사위”
blog.daum.net/taegeukgi/1586834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