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D-DAY 구글 빅데이터 최종 분석 문재인 48%, 안철수 16%, 홍준표 15%,

문재인 대세와 당선 확인..."적폐청산으로 촛불혁명 완수해야..."

서울의소리 | 입력 : 2017/05/09 [12:23]

대선 투표일이다.  

투표당일 날씨가 흐리고 비가 올듯하여 황사도 잦아들고 투표하기엔 더할나위없이 좋은날이다.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그동안 민주당 경선등 많은 부분을 분석하여 보았다. 마지막으로 홍준표의 빅데이터를 당선 가능성과 함께 베이지안 통계학에 기초하여 당선가능성을 예측해 보았다.

 

홍준표의 지난 한달간 상위랭크된 검색어 4개와  홍준표 당선과 결합하여 다섯가지 항목으로 비교해 보았다. 비교는 일주일간의 그래프와  오늘 아침 9시까지 24시간동안의 대한민국 웹상을 통해 비교해 보았다.

 

 

네이버의 빅데이터는 검색어만을 대상으로 하고, 자사의 포탈만을 대상으로 하나, 구글은 크롬브라우저, 안드로이드 플랫폼, 구글검색, 구글 웹로봇등 네이버등과는 비교조차 되지 않을 정도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따라서 네이버와 같은 조작이 의심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필자가 사무처장으로 있는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추구하는 정의연대(Solidarity for Justice) http://justice.ne.kr 빅데이터 연구팀에서 홍준표에 대한 당선가능성에 대한 정밀 분석을 하였다. 위에서 보는대로 홍준표에 대한 검색어는  선거 막판으로 갈수록 돼지발정제, 장인학대, 영감탱이발언, 홍찍자지(홍준표 찍으면 자유대한 지킨다), 홍준표 패륜등 입에 담지 못할 막말로 점철되고 빈도도 높아지며 상대적으로 홍준표 당선이란 말도 잦아 진다.

 

이와 같은 검색어 연관을 통한 분석결과 통계적 정규분포상 당선가능은 없는 것으로 나온다. 이같은 결과는 홍준표가 트럼프처럼 막말만 하면 당선된다는 잘못된 캠프측의 작전의 결과로 보인다. 트럼프는 막말도 많이 하나, 유명 토크쇼 사회도 보고, 책도 여러권 쓸 정도로 영리하고 대중을 휘어잡는 카리스마가 있다. 홍준표의 막말은 이와 차원이 다른 쓰레기 수준이라 비교대상이 될수 없는 것이다.

 

참고로 ESM에 의하면 문재인의 당선이 확실시 된다. 다음은 이에 대한 최종 분석이다.

http://blog.naver.com/handuru/221000939132

 

대선 D-1 최종 구글 빅데이터 문재인 대세와 당선 확인 - 적폐청산으로 촛불혁명 완수해야 ...

어쨋든 오늘 8시까지 선거가 늦어 지면서 시간이 많이 남는다. 오늘의 대선까지는 촛불혁명의 결과이다. 박근혜,황교안, 김관진,한민구,윤병세등 사드오적이 사드알박기로 대선에 개입하려고 나라를 팔아먹는 역적질로 정권연장을 기도했으나 결국 역사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 

 

지난 6개월간의 추위에서 떨면서 기록한 광화문 현장을 카메라에 담아 기록한  자작 동영상물이다. 촛불혁명의 과정을 나름대로 영상으로 기록하고자 만든 작품이다. 비록 아마추어의 미숙한 작품이나 치열한 현장을 발로 기록한 영상물이다. 

 

그동안 빅데이터와 관련하여 제 블로그를 찾아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며, 긴긴 개표방송동안 동영상을  즐감하면서, 오늘의 대선이 어떻게 찾아왔는지 기억을 더듬어 보시고 사드오적등 역적들과 적폐청산으로 공정국가를 건설하여 민주와 통일의 새날을 여시길 기원합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여론조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