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진, '수꼴논객 변희재' 초청 포항공대 강연 주도

"변희재 초청하자" 박성진 직접 추천으로 교수 간담회 개최

서울의소리 | 입력 : 2017/09/08 [10:02]

역사 인식이 무지한 뉴라이트 성향으로 드러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49)박성진이가 3년 전 수꼴 논객 변희재를 포항공대에 초청해 교수 간담회를 연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뉴라이트 논란에 대해 전면 부인하며 스스로를 무지하다고 둘러댄 박성진이 친일수구 인사를 초청하는 등 열성적인 학내 활동을 한 것이 또한번 드러난 것이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후보자 박성진과 수꼴 논객 변희재


앞서 박성진은 기자회견을 통해 "역사에 무지했다", "건국절 논란을 몰랐다", "어떤 정치적, 이념적 활동을 한 적이 없다"며 자신의 뉴라이트 성향을 부정한 것도 거짓으로 밝혀져 논란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박성진은 당시 일부 교수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변희재를 학교 측에 적극 추천했고, 뒤풀이 자리에서 박성진은 변희재에게 보수적 관점에서 '정권교체 가능성' 등 정치 현안과 관련한 질문을 하는 등 정치적으로 민감한 얘기들도 오간 것으로 알려졌다.  

8일 노컷뉴스 취재에 따르면 지난 2014년 7월31일 포스코 국제관에서는 학내 기술창업교육센터 주최로 변희재 초청 '청년창업간담회'가 열렸다.  

 

노컷뉴스가 국민의당 이찬열 의원실을 통해 받은 포항공대 공문을 보면, 변희재 초청 간담회에는 박성진을 비롯해 교수 7명과 관계자 1명의 이름이 올라있다. (첨부 사진 참조) 공문에는 1박2일로 돼 있지만 실제 첫날만 간담회를 한 것으로 보인다. 

 

▲ 국민의당 이찬열 의원실 제공   © 노컷뉴스


그런데 애초에 변희재를 강연자로 추천하고 간담회를 열자고 요청한 사람이 바로 박성진 이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당시 간담회를 준비한 센터 관계자는 "박성진이 변희재를 초청하자고 센터측에 먼저 제안했다"며 "학내 논의들이 있었지만 결국 진행이 됐다"고 말했다. 

박성진이 수꼴 논객 변희재를 추천하자 정치적 편향성을 우려한 일부 교수들은 대학 초청 강사로 부적합하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박성진의 강한 추천으로 내부 논의 끝에 간담회가 진행됐다. 변희재 섭외는 센터의 다른 실무자가 맡았다.  

 

"뒤풀이 자리에서 변희재와 정치적으로 민감한 얘기 나눠"


강연 주제는 '청년 창업 활성화 방안'이었지만 공식 일정이 끝난 뒤 학교 중식당에서 이어진 뒤풀이 겸 저녁 자리에서는 정치 분야로 대화가 옮겨갔다. 저녁 자리에는 참석 명단에 없는 시니어 그룹 교수들도 다수 합류했다. 

이 자리에서 이념적, 정치적으로 민감한 얘기들이 나와 참석자들이 당황했다는 후문이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모 교수는 말을 아끼면서도 "처음 변씨를 초청했을 때 우려했던 주제들이 나왔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몇몇은 불편함에 자리를 일찍 뜨기도 했다.   

 

그러나 박성진은 국회 질의답변서를 통해 "간담회는 포항공대 산하의 한 기구에서 추진한 것"이라고 연관성을 부인했다. 이날 저녁 자리에서 정치적으로 편향된 발언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 무근이며 모두 허위사실"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처럼 박성진이가 변희재를 직접 추천했음에도 불구하고 국회에 보낸 답변서에는 연관성을 부인해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위증 논란'도 거세질 전망이다. 
  
박성진은 2015년 군부 독재를 미화하고 건국절 논란을 일으킨 뉴라이트 사관 연구보고서를 작성했으며, 2016년 친일 뉴라이트 두목 이용훈을 학교에 초청해 건국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기도 했다.

인사추천라인에 문제가 있으면 문재인이 문제다 !! 보리코 17/09/09 [23:15] 수정 삭제
 
세상에 박성진 따위가 ? !

저런 사람을 누가 어떤 골빈넘이 ?

날마다 파헤치는 뉴스를 보니
이건 아니다.

문대동령이 뉴스를 안보면서 겸손을 잃고 자만했거나,
든든한 총리님도 실권을 포기하고 벙어리 각오했거나 ?
민주당과 비서진들이 세금으로 밥먹고 살만하니 예스맨들 된것 아닙니까 ?

겸손을 잃으면 이보세요 들,
문지방에 마빡 터집니다. 경고 합니다.

북핵이 날라와 전쟁이 또다시 터지면
다 죽어야지만,

아닌건 아니지요 목에 *이 들어와도 아니지요.

박성진이 때문에 허 ㅎㅎ

진짜 화납니다.
맹박이 잡아다 구상권 청구하는 일도 힘들고 아득한데,
이따위 ㅉㅉㅉ.

이보세요 들,
잔꾀부리지 마세요 아닌건 절대 아닙니다.

쥐박이가 3면이 바다인 손바박만한 내나라에 운하를 파겠다고 설치다가
너무 많은 국민들의 반대에 물러나 결국은 4대강.............

끝까지 돈 돈 한번 큰돈 모아 지자손손 만대 ? 허 ㅎㅎㅎㅎㅎ

이넘 잡아 주리를 틀어서라도 내 빼꼴 빠진 돈 구상권 청구해야지요 ?

지금 겻가지도 못치는 세월만 똥물에 진로가 답답입니다.

2017,9,9/광주사는 보리코 (배길문) 드림.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뉴라이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