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민주·정의당, 허익범 특검 '친일매국 뉴라이트' 전력' 문제 삼아

"드루킹 사건’보다 큰 자유한국당의 매크로 여론 조작 사건 외면하지 말아야"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8/06/07 [20:48]

민주·정의당, 허익범 특검 '친일매국 뉴라이트' 전력' 문제 삼아

"드루킹 사건’보다 큰 자유한국당의 매크로 여론 조작 사건 외면하지 말아야" 

서울의소리 | 입력 : 2018/06/07 [20:48]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7일 드루킹 특검으로 허익범 변호사가 임명된 것과 관련, "우려스러운 것은 지난 2007년 뉴라이트 단체 '나라 선진화 공작정치 분쇄 국민연합' 법률 자문단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이라며 뉴라이트 전력을 문제 삼았다. 

 

 허익범 특검의 친일매국 뉴라이트 전력에 대해 민주당과 정의당이 우려를 하고 있다.


박경미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사실 이번 특검 임명은 대한변호사협회의 후보 추천 과정부터 매끄럽지 못했다"며 "고사 의사를 분명히 밝힌 인물을 4배수 후보에 포함시켜, 결과적으로 대통령은 야당 친화적인 두 후보 중에서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었다. 대통령의 인사권 침해로 해석할 수도 있는 사안"이라고 변협을 비판했다. 

그는 이어 "더욱이 드루킹과 같은 민간인이 아니라 공당, 그것도 집권여당이었던 자유한국당의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매크로 여론조작 정황이 촌각을 다투며 속속 드러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자유한국당의 매크로 여론조작에 비하면 드루킹 사건은 조족지혈(鳥足之血)이자 창해일속 (滄海一粟)"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삼척동자도 알만한 자유한국당 매크로 여론조작의 몸통을 허익범 특검은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며 "이를 통해 허익범 특검에 대한 세간의 우려를 일거에 날려버리기를 바란다"며 한국당의 여론조작도 수사할 것을 촉구했다.

 

정의당도 이날 드루킹 특검으로 허익범 변호사가 임명된 것과 관련, "허익범 특검의 뉴라이트 전력이 여론의 도마에 오른만큼 공명정대하게 수사를 진행해 국민들의 우려를 불식시켜야 할 것"이라고 뉴라이트 전력을 문제 삼았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무엇보다 특검이 정치적 입장에 휘둘려 결론에 수사를 끼워맞추는 상황을 만들어서는 안된다"고 경고했다.

그는 이어 "드루킹 특검은 드루킹 개인을 엄벌하는 것이 아닌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파괴하려한 민주주의의 적들에 대한 심판과 그 전례를 만든다는 사명감을 가져야 할 것"이라며 "아울러 특검에 성역은 없어야 하는만큼 한나라당과 새누리당 시절 벌어진 매크로 여론조작 역시 수사대상에 오르지 못할 이유가 없을 것"이라며 구정권의 매크로 여론조작도 수사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허익범 변호사는 특검 임명후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뉴라이트 전력에 대해 "현직에서 나와서 변호사 개업한 직후 소속된 법무법인에서 '이름만 올려달라'고 해서 이름을 올린 것은 사실이다. 내용을 정확히 모르고, 허락한 것"이라며 "다만 그 일과 관련해 별도로 자문 활동을 하거나, 단체 활동한 것은 전혀 없다. (단체 명단이) 수백명 정도 되는 인원이었다"고 해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백구두 2018/06/15 [12:04] 수정 | 삭제
  • 차라리 잘못했다고 하는게 맞지.....!! 현직 검사가 내용도 모르고 단체 가입을 했다(?)...!! 지나가는 개가 웃겠다....!!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