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비리 사립유치원 ”좌파 정부 때문 이라니!”..학부모 폭발 직전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8/10/17 [11:15]

비리 사립유치원 ”좌파 정부 때문 이라니!”..학부모 폭발 직전

서울의소리 | 입력 : 2018/10/17 [11:15]

사립유치원 원장들 "좌파가 공모한 노이즈마케팅" 적반하장에, 국민들 분노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실 주최로 열린 '유치원 비리 근절을 위한 정책토론회-사립유치원 회계부정 사례를 중심으로'에서 전국 사립유치원 운영자·원장들의 협의체 한유총 소속 회원들이 박 의원에게 토론 주제에 항의하고 있다. 노컷뉴스
 

비리 사립유치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충남의 한 유치원이 학부모들에게 “이번 사태는 좌파가 공모한 노이즈마케팅”이라는 내용의 편지를 보내 이번 회계부정 사태의 책임을다른 데로 돌리려는 적반하장 식 주장을 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A4 2장 분량의 편지에는 이번 사태가 "좌파 국회의원 그리고 좌파 성향의 시민단체가 공모해 국감 기간 사립유치원을 비리집단으로 모는 노이즈마케팅"이라는 주장이 담겼다.


17일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충남 한 유치원에서 학부모들에게 이같은 내용의 편지를 돌려서 최근 비리 사립유치원 공개 사태에 대응하려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유치원 역시 박 의원 공개 명단에 포함돼 있었다.

 

또 "우리 유치원이 비리 유치원이라는 건 착각"이라며 "감사에서 나온 지적사항은 문제없이 해결된 사안"이라고 적혔다. 하지만 이 유치원은 지난 2016년 충남도교육청으로부터 경고 처분과 함께 260만원을 회수하라는 조처를 받은 곳이라고 박 의원 측은 설명했다.

 

감사 결과 4대 보험 가입 대상자를 가입시키지 않은 점, 계약직원을 채용할 때 성범죄와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을 조회하지 않은 점 등이 드러난 데 따른 것이었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는 16일 기자회견에서 "국민 여러분과 학부모님들께 송구스럽다"면서도 "지난 10여년 동안 사립유치원에 맞지 않는 사학기관 재무회계 규칙 개정을 교육부에 수차례 건의했지만 이뤄지지 않았고, 그 결과 비리라는 오명을 듣게 됐다"고 주장했다.

 

한유총이 여전히 정부 탓을 하는 시각을 숨기지 않으면서 뒤로는 박용진 의원에게 소송까지 준비하는게 드러나 책임을 다른 데로 전가하려는 적반하장으로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이를 지켜보는 학부모들은 사실상 폭발 직전이다. 학부모 단체 정치하는엄마들 조성실 공동대표는 "유치원을 넘어서,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보육기관에 대한 감사 내용을 학부모가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공개청구를 해둔 상태"라며 "엄마들만 모르던 시대는 이제 갔다"고 말했다.

 

이어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며 문의를 해오는 학부모 모임도 늘어난 상황인데, 일부 사립유치원은 오히려 이를 '포퓰리즘'으로 일컬으며 시대착오적인 발상을 하고 있는 게 아니냐"고 지적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유치원과 비리를 척결해달라'는 청원은 지난 11일부터 닷새 동안 100건 넘게 올라왔다. 이어 16일 하루 동안 40건이 추가로 게시됐다.

 

한해 2조원이 넘는 세금이 누리과정을 통해 사립유치원에 지원되고 있으며 이누리 과정은 박근혜 정부 시절인 2013년 부터 지원하였다. 그동안 한유총 눈치만 보면서 사립유치원 비리 문제에 일조해 정작 비판 받아야 할 당사자인 자한당은 꿀먹은 벙어리이고 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한유총이라는 거대 집단과 맞서 고군분투하고 있다.

 

참으로 어불성설인게 사립유치원 원장들이 그동안 착복한 거액의 회계부정이 여론의 비난을 받자 이번 비리 사태가 좌파 정부의 국회의원, 좌파 시민단체 때문이라고 떠넘기고 근본적으로 무엇이 잘못인지 본질을 훼손하고 있다는 점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