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문재인 대통령, 중소·벤처기업인 간담회... 새해 '경제' 행보 시동

중소·벤처기업 성장을 위한 정부의 노력과 성과 소개

편집부 | 기사입력 2019/01/07 [19:05]

문재인 대통령, 중소·벤처기업인 간담회... 새해 '경제' 행보 시동

중소·벤처기업 성장을 위한 정부의 노력과 성과 소개

편집부 | 입력 : 2019/01/07 [19:05]

문재인 대통령이 2019년 들어 처음으로 중소·벤처기업인들을 청와대로 초청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최근 들어 '경제' 문제가 많은 관심을 받는 가운데 청와대가 나서서 경제를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새해 들어서 맨 먼저 중소기업인들과 벤처기업인들을 청와대로 이렇게 모셨다"며, "이어서 대기업, 중견기업, 소상공인, 노동계, 이런 다양한 경제주체들을 차례로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중소·벤처기업이 우리 정부가 추구하는 새경제, 사람중심 경제의 주역"이라고 강조했다. "가장 시급한 현안인 일자리도 전체 고용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고용이 늘어야 해결될 수 있다"고 말했다. 가치를 창조하는 선도형 경제로 도약하기 위한 신기술, 신산업 육성에서, 혁신적 창업과 혁신적 중소기업이 그 주역이라고도 했다.

 

▲ 중소·벤처기업인들과 대화하는 문재인 대통령     © 청와대 

 

문 대통령은 이어 중소·벤처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부의 노력을 소개하면서 이에 따른 성과를 강조했다. 정부의 노력으로는 불공정 거래 관행 개선, 혁신 모험펀드 조성,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 강화, 정책금융기관 연대보증 폐지 등을 제시했다. 그 결과 지난해 신설 법인수 10만개 돌파, 벤처 투자액 3조 4천억 원, 벤처 투자 회수액 전년대비 60% 증가 등의 성과를 거론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더욱 크게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을 것"이라며, 4조원 이상의 벤처펀드, 중소기업 전용 연구개발 자금 1조 1천억 원 등을 제시했다. 또한 논란이 있었던 '규제자유특구'도 거론했다.

 

이른바 '스마트 공장' 4천개를 늘리고, '스마트 산단' 2곳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2022년까지 스마트 공장 3만개를 보급하고, 스마트 산단 10곳을 조성해서 중소 제조업의 50%를 '스마트화' 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청와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