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 촛불시민들, 아베 ‘경제침략 평화위협’ 규탄 집회·행진

'아베 동조' 자한당·조선일보 등 수구적폐세력 강력 규탄

이명수 기자 | 입력 : 2019/07/28 [10:59]

사진 = 시사포토뱅크


일본 아베정권의 경제침략 등에 맞서 이를 저지하기 위한 서울 5천여개의 촛불이 광화문 광장에 켜졌다.

일본 아베 정권의 역사왜곡과 경제침략 그리고 평화위협을 규탄하는 촛불집회가 지난주에 이어 27일 오후 7시 광화문광장 북측 광장에서 열린 것.

596개 단체가 모인 아베규탄시민행동(이하 시민행동)이 주최하는 <역사왜곡, 경제침략, 평화위협 아베 규탄 2차 촛불문화제>에는 5천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아베 정권을 규탄하고, 아베와 사실상 동조하고 있는 자유한국당, 조선일보 등 수구적폐세력들을 규탄하며,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의 파기, △10억엔 반환을 통한 위안부야합 파기 확정 등 문재인 정부의 단호한 대응을 촉구하였다.

일본의 사회단체 일본강제동원공동행동은 시민행동에 연대사를 보내 함께 아베를 규탄하고 강제동원 문제를 해결해나가자는 의지를 보여주었다.

 

▲     © 서울의소리

 

참가자들은 집회 후 일본대사관으로 행진하여 일본대사관 에워싸기 행사를 진행한 뒤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서울과 함께 부산, 울산, 경남에서도 아베 규탄 촛불이 개최되었으며, 대전과 춘천에서는 26일 촛불이 진행되었다.

시민행동은 이후 매주 토요일인 8월 3일, 8월 10일, 그리고 8월 15일 광복절에 아베규탄 촛불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양평촌놈 19/07/28 [19:27]
일본 대단한것 같지많 우리국민들이단결한다면 일본 무서울것 없지요. 저는 미국그리고일본 중국.러시아 북한까지 우리나라가 돈으로 보이는것 같습니다.전부 우리나라을못잡아 먹어서 안달날 국가 갔습니다. 미국은무기와농축산물판매 중국은 일본과반도체마찰이 있는데 일본가 더싸워라 하는식입니다.중국반도체 많이팔고자 하고있지요.러시아도 일본이불소화 반도체수출을 중단한다고 하니까.바로 우리나라에 불화수소을팔수 있다고 말했지요. 그런데 우리나라대기업이 별로관심이 없으니가.독도공해상으로폭격기출격 그리고 북한은 중국과러시아눈치 살피기을 하고있지요. 우리나라 중간정도로 살고 있는나라입니다.선진국이 아니지요.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