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반일종족주의', '토착왜구'를 향한 통렬한 반박 '일제종족주의' 나오다!

[신간] "일제종족주의적 '친일앞잡이' 이영훈 등의 역사부정 논박하고 반인도·반국가 활동을 '고발'한다"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9/11/04 [13:57]

'반일종족주의', '토착왜구'를 향한 통렬한 반박 '일제종족주의' 나오다!

[신간] "일제종족주의적 '친일앞잡이' 이영훈 등의 역사부정 논박하고 반인도·반국가 활동을 '고발'한다"

서울의소리 | 입력 : 2019/11/04 [13:57]

“친일·부왜·반민족 행위자 처벌할 수 있는 특별법 만들어야”

친일매국노 이영훈의 '반일종족주의'에 대항해 출간된 황태연 동국대 교수 등이 출간한  '일제종족주의' 

 

'일제종족주의'는 일본 식민지배를 긍정적으로 보는 '뉴라이트 세력' 전 서울대 교수 이영훈 등이 쓴 ‘반일종족주의’의 대항서로 나왔다. '일제종족주의'는 일본의 역사 논리에 부합하는 부왜노(일본 앞잡이)세력들을 통렬히 비판해 세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책은 대한민국의 저항적 민족주의를 ‘반일종족주의’로 폄하하고 위안부를 ‘매춘부’라고 모욕하고 “독도는 일본 땅”이라고 망언을 일삼는 '토착왜구'들의 일제옹호적 역사부정을 세밀하게 논박하고 그들의 반인도 · 반국가활동을 고발한다.

 

황태연 동국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는 “‘반일 종족주의’ 필자들은 오래전부터 학계에서 반한(反韓)·부왜(附倭) 활동을 해온 사람들"이라며 "학문의 자유가 있다고 하지만, 그들은 이미 학문을 넘어 정치활동을 하고 있다. 법으로 그들을 처벌하고, 다시는 그런 사람들이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일갈했다.


이 책은 황 교수 등 저자 6명이 ‘반일 종족주의’가 다룬 소재 1, 2개를 맡아 쓴 뒤 한 데 묶은 것이다. 대표 집필자 황 교수는 반일 종족주의 저자들을 ‘부왜노’(附倭奴)로 표현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왜놈 앞잡이’가 정확한 표현이다"라고 했다.

 

황 교수는 "책에 쓰기에는 좀 그래서 ‘부왜’(왜국에 붙어서 나라를 해롭게 하는 사람)에 ‘사람보다 못한 노예’란 한자를 더해 ‘부왜노’라 지칭했다”고 하면서 “부왜노는 자신이 연구한 사실도 무시하고 아베 내각에 내응(內應·내부에서 몰래 외부와 통함)하는 자들”이라고 성토했다.

 

보통은 '부왜인' 또는 '부왜역적'이라고 부른다. 그런데 외국에 붙어서 외국문화를 칭송하며 우리나라를 깔보는 자들을 단재 신채호 선생은 "부외노"라고 불렀다. 이것을 본떠서 이 책에서는 부왜역적들을 '부왜노'라고 부르기로 했다.

 

반일 종족주의는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구역질나는 책”이라고 하면서 더욱 이목을 끌고 논란이 확산됐다. 조 전 장관은 ‘반일 종족주의’와 저자들에 관해 “부역·매국 친일파라는 호칭 외 무엇이라고 불러야하는지 나는 알지 못한다”며 “이들이 이런 구역질나는 내용의 책을 낼 자유가 있다면, 시민들은 이들을 ‘토착왜구’라고 부를 자유가 있다”고 비판했다.

 

저자들은 “일제종족주의를 추종하는 일단의 '부왜노'(附倭奴)들이 사이코패스들처럼 근거 없이 대한민국의 정당한 저항적 민족주의를 일제종족주의와 동일시해 ‘반일종족주의’로 폄하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국기를 훼손하고 있다”고 말했다.

 

위안부를 매춘부로, 독도는 일본땅으로 설명하는 부왜노들의 일제옹호적 역사부정을 논박하는 것이 주요 내용으로 6명의 필진이 분야별로 나눠 집필했다.

 

일제종족주의 저자들은 "학술적 논박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법적으로 고발하기도 하는 것은, 그들이 단순히 일제종족주의를 전파하는 학술활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승만학당 유튜브 방송활동, 방송내용의 출판(반일종족주의), 유엔기구를 통한 부왜·반한(反韓)활동, '징용자상' 및 '평화의 소녀상' 건립 반대운동 등 정치활동도 전개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들 저자는 "'일제종족주의'는 강탈적·침략적 팽창주의로 치달은 일제의 사악한 민족주의를 비하해 부른 경멸적 개념"이라면서 "이 비하와 경멸은 나치즘·파시즘·일제군국주의 등으로 설쳤던 제국주의적 민족주의가 언제나 '국수주의' '인종주의' '종족주의'로 전락했던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다"고 역설한다.

 

일제는 이런 국수주의적·종족주의적 야욕에서 일제모국의 족적(族籍)을 기준으로 한국 식민지를 모국과 엄격히 차별하고, 심지어 한국 민족마저 일방적으로 일본에 동화시키기 위해 민족문화와 말의 말살을 기도하고 이름도 일본식 이름으로 바꾸는 창씨개명을 강행했다는 것이다.

 

더불어 이들 저자는 한국의 저항적 민족주의와 일본의 제국주의적 민족주의를 결코 동일시해서는 안된다고 명확히 선을 긋는다. 이들은 "제국주의적 민족주의는 침략전쟁의 전쟁범죄로 약소민족을 정복하고 피정복 민족을 박해·유린·말살하는 만고의 죄악이었다"고 했다.

 

이어 "그러나 저항적 민족주의는 이 제국주의적 죄악을 방어하고 진멸하는 숭고한 도덕적 열정으로서 항상 윤리적으로 선이었고 지금도 선이다. 양자를 동일시하는 것은 선과 악을 구분하지 못하는 사이코패스적 오류다"라고 지적했다.

 

책에서 황태연 교수는 부왜노들의 역사부정을 비판하고 반국가활동을 낱낱이 고발하며, 이영재 교수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본질을 파헤치고 일제식민시기의 육군특별지원병·학도지원병제 왜곡을 비판한다.

 

이어 서창훈 교수는 일제종족주의자의 실체를 드러내는 한편으로 위계와 위력에 의한 강제징용의 실상을 들춰내고, 유용화 교수는 토지조사사업과 산미증식계획의 진실과 함께 식민지 근대화론의 허울을 벗긴다.

 

김종욱 교수는 죽음도 불사한 고종의 항일투쟁사를 중심으로 살피며, 홍찬선 자유기고가는 독도가 역사적·국제법적·실효적으로 왜 한국영토인지 하나하나 짚어낸다.

 

황태연 교수는 책의 말미에서 "오늘날 일제종족주의적 부왜노들이 전개하고 있는 학술적 논변들은 학문적 가치나 과학적 근거가 전혀 없는 괴설들"이라면서 "부왜노들의 이 부왜·반한정치 활동은 학술적 논박만으로는 진압할 수 없다. 법적 제재로만이 이것을 진압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그러면서 "이 책의 궁극적 목표는 부왜노들의 일제옹호적 역사부정과 위안부 노인들과 그 유가족들에 대한 제2차 반인도적 만행, 그리고 반국가활동을 진압할 수 있는 법률을 제정하는 국민운동을 일으키고 최종적으로 그들을 처벌하는 것이다"고 덧붙인다.             

 황태연 동국대 교수 

 

무엇보다 저자들은 논리반박뿐 아니라 법적 제재로 이어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그들(반일종족주의자들)이 단순한 학술 모임을 넘어, 반국가단체를 조직해 국가변란을 기도하는 반국가세력이라고 보기 때문이다.

 

저자들은 “부왜노들의 반한(反韓) 정치활동은 학술적 논박만으로 진압할 수 없다”며 “서양의 ‘역사부정죄 처벌법’의 선례에 따라 ‘일제 식민통치 옹호 행위 및 일본의 역사부정에 대한 내응 행위 처벌 특별법’을 제정해 이들을 법적으로 규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독도가 일본 땅이니 포기하라", "위안부는 매춘부다"는 일본 앞잡이 이영훈 등이 쓴 '반일종족주의'가 20만부나 팔리고 일본어판이 출간되자 판매 1위라는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책을 반박,고발한 '일제종족주의'가 출판 되었기에 서울의소리가 독립운동 하는 심정으로 홍보를 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널리 알리시고 한권씩 구매해 주시기 바랍니다.일제종족주의 구매신청하기 −>https://forms.gle/uMqu6ug9oYrtQWaY8.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