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전광훈 "박찬주 갑질은 북한 통전부의 선동 '음모'"

북한 선동에 국민이 속은 것.. 영입보류한 자한당 맹비난

정현숙 | 기사입력 2019/11/05 [15:39]

전광훈 "박찬주 갑질은 북한 통전부의 선동 '음모'"

북한 선동에 국민이 속은 것.. 영입보류한 자한당 맹비난

정현숙 | 입력 : 2019/11/05 [15:39]

박찬주 삼청교육대 발언 논란에 “극기훈련 체험 의미” 황당 해명

MBC 스트레이트 방송 화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박찬주 전 육군 대장을 '총선 인재 1호'로 영입 하려다 대대적인 비판 여론에 밀려 결국 보류로 돌아섰다.
 
그런 가운데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를 이끄는 전광훈 목사가 "자유한국당이 박찬주 대장 영입을 보류한 것은 정치적 능력과 정체성의 한계를 드러낸 사건"이라며 자한당을 비판하는 성명을 발표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전 목사는 성명에서 "한국당이 앞장서 문재인의 국가 반역 행위를 바로잡아야 함에도 주사파 언론과 문재인이 만들어 놓은 프레임을 흡수·동의하여 박찬주 대장을 인재 영입에서 보류시킨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적폐청산이라는 미명 하에 자유우파 국민들을 탄압하고, 박근혜 대통령과 이명박 대통령을 구속하였으며, 그들의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국정원, 기무사, 검찰, 경찰, 언론, 법원, 시민단체에 이르기까지 자신들이 설정한 프레임에 반대하거나 따르지 않는 자들에게 무차별적 탄압을 감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성명은 지난 10월 31일 황 대표가 1차 인재 영입 대상에서 박찬주 전 대장을 보류한 후인 11월 1일에 나왔으며 전광훈 목사는 이날 박 전 대장을 적극 옹호하고 나섰다.
 
전 목사는 성명에서 "군대 조직 특성상 갑질이라는 단어는 결코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라며 "일반 세상에서 사용하는 갑질이라는 문화를 군대 조직에 뒤집어씌워 박 대장을 예편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북한 통전부의 선동 음모에 국민이 속은 것이며, 이를 시행한 문재인은 국정 농단과 국가 반란 행위를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박찬주 대장은 개인적 비리를 아무리 털어도 나오지 않자, 공관병을 충동하여 군 조직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공관병 갑질’이라고 하는 말로 강제 예편시켰다”고 주장했다.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기 위하여 싸워 온 10월 혁명 지휘부는, 즉시 인사 영입에서 보류된 박찬주 대장을 영입할 것과, 앞으로도 무너진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수 있는 뛰어난 인재들을 영입하여 무능하고 무기력한 자유한국당의 체질을 속히 개선해 주기를 바란다”고 자한당에 요구했다.

 
박찬주 삼청교육대는 “극기훈련 체험해보란 의미” 
 
한편 박찬주 전 대장이 자신의 '공관병 갑질 논란'을 제기한 군인권센터 임태훈 소장에게 "삼청교육대 교육을 한번 받아야 한다"는 막말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그는 '임 소장에게 사과해야 하는 거 아니냐'는 질문에는 “사과할 일이 아니고 해명할 일”이라며 "임태훈 소장의 비이성, 비인간적, 비인권적 행동들을 인정하는 결과가 되기에 사과할 수 없다”고 잘랐다.

 

박 전 대장은 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제가 어제 삼청교육대 발언을 한 것은 좀 오해가 생겼다"며 "불법적이고 비인권적이었던 삼청교육대의 정당성을 인정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임 소장의 활동들을 보면 인권을 가장했을 뿐 제 시각에서 보면 너무나 정치 이념 편향적이고 비이성적으로 다른 사람의 인권을 짓밟는 중에서 제가 분노를 나타낸 것”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극기훈련을 통해서 단련을 받으면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볼 수 있지 않겠느냐 하는 제 분노의 표현이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MBC

 

박 전 대장은 '어떻게 극기훈련이라고 표현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그곳에서 일어났던 극기훈련들을 한번 체험해 봄으로써 자신을 되돌아볼 필요가 있지 않으냐(라는 의미)"라는 답변을 되풀이 했다.

 

특히 박 전 대장은 임 소장이 '죄의식이 없다', '군인연금 박탈됐으면 좋겠다'며 자신의 발언을 강하게 비판한 데 대해서는 오히려 자신이 인권유린을 당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하기도 했다.

 

그러나 국민 정서와 너무도 동 떨어진 박 전 대장의 시대착오적 인식과 맞물려 정치권에서는 '5공 공안검사'의 '5공 장군' 영입이라는 비아냥과 함께 자한당 내에서도 인재 영입은 물론 인적쇄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전광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