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층 이탈론 편 사람들

중도층 이탈론은 완전 허구!

유영안 논설위원 | 입력 : 2020/03/17 [21:37]

비로소 민심 실감한 금태섭

 

금태섭이 경선에서 신인 강성우에게 6535로 패배했다. 강선우에게 부여된 여성과 신인 가산점 25%를 감안한다 해도 큰 차로 진 것이다. 경선 패배 후 금태섭이 제가 잘못한 결과다.”라고 말한 것도 지지율 격차가 너무 커 변명의 여지가 없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민주 당원은 물론 믿었던 시민 여론조사에도 크게 패했으니 할 말이 없는 것이다.

 

그만큼 금태섭이 지역구 관리를 엉망으로 했다는 방증이다. 조국, 공수처에는 사사건건 나서 쓴소리를 하더니 정작 자신의 지역구 관리는 엉망으로 했다니, 그가 얼마나 허무맹랑한 인물인가를 여실히 알 수 있다.

 

중도층 이탈론 편 사람들

 

한편 민주당 일부 의원(김해영, 조응천, 박영진)과 조중동은 일제히 금태섭이 지면 중도층 이탈을 불러와 민주당이 서울에서 참패할 거라 했지만, 최근 나온 여론조사를 보면 완전 반대였다.

 

최근 며칠 사이 발표된 각종 여론조사를 보면 민주당 후보가 대부분 앞서 가고 있다. 종로는 물론 동작을, 광진을에서도 민주당 후보가 앞서가고 있다.

 

이런 결과를 볼 때 금태섭이 지면 중도층이 흔들려 민주당이 질 것이란 조중동의 논리는 허구란 게 드러난 셈이다. 지금 조국 수사에 대해 보도하는 언론이 있는가? 대부분 무죄가 나올 것 같자 침묵하고 있는 것이다.

 

충격 받았을 당내 일명 소신파들

 

수구 세력들이야 그렇다 치고, 민주당 내에서도 조국 프레임, 중도층 이탈론을 폈던 김해영, 조응천, 박용진은 금태섭 탈락을 보고 어던 기분이 들었을까?

 

김해영, 조응천, 박용진은 본선에 진출했으므로 민주당 지지자들이 그게 미워서 지지를 철회하지는 않겠지만, 결집력은 약해질 것이다. 하지만 다시 한번 쓸데없는 소리를 하면 아마 민주당 지지자들이 대거 투표를 포기할지도 모른다.

 

모든 게 허사로 끝난 수구들

 

북한도 안 통하고, 외교도 안 통하고, 조국도 안 통하고, 하명 수사도 안 통하자 멘붕되었던 수구들이 코로나가 확산되자 일제히 문재인 정부를 공격했으나, 이 역시 오히려 국정 지지율이 오르는 반대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세계 언론이 문재인 정부의 방역 시스템과 공무원들의 희생, 그리고 국민들의 높은 의식을 칭찬하고 있는데, 미통당과 조중동만 문재인 정부를 공격하자 역풍이 일어났다.

 

차이나 게이트 조작한 수구들

 

그러자 수구들이 이번에는 차이나게이트를 조작해 마치 문재인 정부가 중국 눈치를 보고 있는 것처럼 왜곡했다. mbc스트레이트를 통해 방송한 것을 보면 차이나 게이트는 한국 극우들이 조작한 것이 분명하다.

 

이렇듯 수구들은 온갖 가짜뉴스로 문재인 정부를 공격해 총선에서 이겨보려 혈안이 되어 있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팩트가 공개되어 망신만 당하고 있다.

 

인터넷이 귀한 시대, 1인 미디어가 없었던 시대는 그저 보수 신문이 떠들면 국민들이 믿었지만 지금은 다르다. 세계 1위의 인터넷 강국 한국 국민들은 스스로 검색해 사건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고 있다.

 

진보 진영 유투버들의 활약도 가짜뉴스가 힘을 발휘하지 못하게 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현재 진보 진영에는 알릴레오’, ‘다스뵈이다’, ‘서울의 소리, 김용민tv, 새날, 정봉주tv, 손혜원tv, 이송원tv등이 맹활약하고 있다.

 

총 구독자 수는 극우보다 적지만 내용이 알차다. 이들이 가짜뉴스를 막아주는 첨병 역할을 해주고 있다. 모두 구독자로 가입해 주기를 바란다.

 

실체 없는 중도층

 

흔히 중도층, 중도층 하는데 이들은 특정 정당에 대한 호불호보단

정책을 보고 자신에게 유리한 당에 투표하거나 아예 투표를 포기하는 사람들이다. 이들이 금태섭 따위를 보고 지지를 바꾼다는 것은 조중동의 궤변이다.

 

만약, 금태섭 탈락이 중도층을 등 돌리게 했다면 최근 나온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후보가 대부분 이기는 결과가 나오겠는가? 어설픈 중도층 잡기보다 집토끼 결집이 더 중요하다.

 

투표율 내려가면 집토끼 결집이 승패 좌우

 

왜냐하면 코로나 사태로 투표율이 50% 이하로 내려가면 총선은 결국 양 진영 싸움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수구들은 80% 이상 동원될 것이다. 방심하다간 선거에서 이기고 투표에서 진다.

 

지금의 추세로 나가면 민주당은 호남 석권, 충청 신승, 수도권 압승, 제주3, 강원3, pk10석 정도 당선되어 단독으로 과반을 달성할 수 있다.

 

거기에다 연합비례당이 25석 이상 얻으면 금상첨화다. 그렇게 해서 범진보 진영이 180석 이상 되어야 문재인 정부의 동력이 살아날 수 있다. 우리 모두가 연합비례당에 몰빵할 이유가 거기에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어이없다 20/03/18 [18:00]
쓰레기소리 진짜 한심한 좌파 쓰레기 집단 ㅋㅋㅋ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중도층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