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산 총선후보 18명 확정…국회의원 6명, 여성후보 4명, 변호사·경제전문가 진용

서울의소리 | 입력 : 2020/03/19 [20:53]

4·15 총선 격전지로 분류된 부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최종 확정됐다.

 

▲   © 연합뉴스

 

부산 총선 후보로 확정된 18명을 보면 현역 국회의원 6명, 장·차관급 출신 5명, 변호사 3명, 경제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 18명 후보 중 여성 후보는 4명, 40대 청년 후보는 3명이다.

 

북·강서을에는 여성이자 40대 초반 청년인 최지은 전 세계은행 선임 이코노미스트가 전략 공천을 받았다.

 

남구갑 선거구에는 강준석 전 해양수산부 차관이 전략 공천됐고, 해운대갑에는 유영민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단수 후보로 추천됐다.

 

수영에는 40대 여성 변호사인 강윤경 후보가, 사상에는 국무총리 비서실장을 지낸 배재정 전 국회의원이 각각 단수 추천을 받았다.

 

부산진을에는 류영진 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서·동구에는 이재강 전 주택도시보증공사 감사, 사하을에는 노사모 부산 대표 출신 이상호 전 전문건설공제조합 감사가 각각 공천을 받았다.

 

기장에는 최택용 후보가 경선을 거쳐 최종 후보로 선정됐고, 동래에는 박성현 전 S&T대우 경영본부장이 공천을 받았다.

 

막판 경선이 이뤄진 중·영도에는 김비오 전 지역위원장이 경선에서 승리했고, 금정에는 행정고시와 사법고시를 통과한 김경지 전 지역위원장이 경선에서 이겼다.

 

부산 민주당 후보는 아래와같다.

 

부산 연제구 : 김해영
부산 동래구 : 박성현
부산 수영구 : 강윤경
부산 금정구 : 김경지
부산 사상구 : 배재정
부산 기장군 : 최택용
부산 서구 동구 : 이재강

부산 중구 영도 : 김비오

 

부산 사하 갑 : 최인호
부산 사하 을 : 이상호

 

부산 진구 갑 : 김영춘

부산 진구 을 : 류영진

 

부산 남구 갑 : 강준석
부산 남구 을 : 박재호

 

부산 북구 강서 갑 : 전재수
부산 북구 강서 을 : 최지은

 

부산 해운대구 갑 : 유영민
부산 해운대구 을 : 윤준호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