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중국이 홍콩보안법을 통과 시켰다는 소식을 듣고...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20/07/01 [00:06]

중국이 홍콩보안법을 통과 시켰다는 소식을 듣고...

서울의소리 | 입력 : 2020/07/01 [00:06]

중국의 공산당 전인대에서 홍콩보안법을 630일 통과시키고 곧바로 법집행에 들어갈 것을 예고하였습니다. 홍콩의 민주화 운동이 사멸의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우리가 박정희 독재의 유신헌법하에서 인권이 유린되고 이에 저항했던 학생, 시민들이 잡혀가 엄청난 고초를 겪었듯이 중국이 소위 홍콩국가보안법이란 것을 만들어 홍콩민주화 운동 세력을 전부 잡아다 가두겠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홍콩은 공산당 압제를 물리치기 위해 우산혁명을 일으켰고, 범죄인 중국 인도에 반대하여 학생, 시민들이 거리로 나서고 있었지만 중국의 사주를 받은 홍콩의 케이람은 홍콩경찰을 동원하여 민주화 운동 사람들을 무참히 제압하고 연일 잡아다 가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어디로 잡혀 들어가 어떠한 고초를 겪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과거 우리도 박정희, 전두환 시절에 서빙고 대공분실, 남산, 남영동 정보국 등에 끌려가 물고문, 통닭구이, 고추물먹기 등을 당한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 홍콩보안법 반대 시위 참가자들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죠슈아 웡은 민주주의는 피를 먹고 자란다는 신념하에 오늘 흘리는 피가 내일 홍콩의 자유를 지켜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계란으로 바위치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저들 공권력의 무자비한 탄압에 피다만 꽃이 되어 사라질지 가늠이 안됩니다. 중국이 내세우는 것은 보안법이 홍콩이 외부 세력으로부터 조종을 받고 있어 이러한 장기간 시위 사태가 벌어지고 있으니 이것을 차단하고, 테러나 범죄단체의 공격으로부터 홍콩수호를 한다고 외치고 있습니다. 명분은 그럴듯하나 양두구육 결국은 민주화 세력을 없애버리겠다는 것입니다.

 

홍콩의 민주화 시위는 과거 우리나라 1980. 5. 18. 광주민주화 운동의 전철을 밟고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피가 광주를 물들였으며, 그 이후 1987까지 민주화 인사들이 투옥되고 일상생활에서 배제되고, 힘들었는지 죠슈아 웡은 잘 모르고 있습니다. 죠수아 웡은 5. 18. 민주화 운동 과정에서 희생된 원혼들이 망월동 묘지에 잠들어 있는 것을 한번 보기 바랍니다. 1980. 5. 18. ~ 1987. 6. 29.까지 결국은 민주화 운동은 전국민이 한마음이 되어 일거에 동시에 들고 일어나 외쳐야 이룩된다는 것을 저희들의 경험을 통해 깨닫기를 바랍니다.

 

한국의 관련 만화 100일독을 권유합니다.

http://cafe.daum.net/antimb/HZMy/23357?svc=cafeapi

 

홍콩이 백척간두다라고 생각한 사람들이 대만으로 이민과 유학을 시도한다고 하니 결국 의지가 넘치는 젊은 피는 민주화 운동 현장에서 꽃처럼 사라질 것이고, 이를 피해 도망갔던 사람들이 망명생활을 거쳐 홍콩민주화 운동에 동력이 되어줄 것이긴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경험으로 봤을 때 근 10년은 아니 더 오랜 세월 동안 저들이 서 있던 저 자리에는 언제 그랬드나 싶게 중국 본토에서 이주해 온 자들로 가득 채워질 것입니다.

 

이를 면하기 위해서는 당장 비폭력 평화시위를 하여야만 합니다. 한날 한시에 모든 일손과 학업을 놓고 거리로 쏟아져 나와야 합니다. 중국이 홍콩보안법을 철회할 때까지 거리에서 촛불을 켜고 밤을 새워야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비폭력 평화 운동을 해야 합니다. 다만, 이미 그 선을 넘은 것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다시 비폭력으로 돌아가는 것은 참으로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그렇게 해야만 합니다.

 

어린아이,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아저씨 아줌마,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모두 한꺼번에 거리로 나올 수 있으려면 안전한 시위현장이 되어야 합니다. 보도블럭을 깨서 손에 들었었다면 그 손에 꽃을 들어야만 한다. 얼마나 속상하겠는가! 하지만 그렇게 해야만 합니다http://cafe.daum.net/antimb/HXck/158749?svc=cafeapi

 

짙은 압제의 어둠이 몰려올때 그것에 맞서는 유일한 방법은 스스로를 태워 어둠을 밝히는 촛불이 되는 길 밖에는 없습니다.

 

부디 홍콩의 민주화 운동이 꼭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홍콩보안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