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한동훈 구속 막으려 혈안이 된 수구들!

유영안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07/20 [22:26]

한동훈 구속 막으려 혈안이 된 수구들!

유영안 논설위원 | 입력 : 2020/07/20 [22:26]

사건의 엄중성 망각하고 비호하기에 급급!

 

 

윤석열의 최측근 한동훈 검사장과 공모해 유시민 노무현 재단 이사장을 비리로 엮어 치명타를 입히려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채널A 이동재 기자가 전격 구속되자 조중동 및 종편, 미통당 등 수구들이 일제히 이를 비판하고 나섰다.

 

수구 언론들은 일제히 “미수사건에 구속은 전례가 없다.”며 이동재 구속이 부당하고 날을 세웠다. 하지만 이번 사건은 일반적인 미수가 아니라, 현직 기자와 현직 검사장이 민주 진영의 대표적인 스피커인 유시민 이사장을 비리로 엮어 총선에 영향을 미치려 했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미수 사건과 사안의 엄중성부터 다르다. 

 

보통 일반적인 미수 사건은 실제 행동은 하지 않고 계획만 한 것으로 구속은 안 되어도 처벌은 받는다. 그러나 이번 사건은 이동재 기자가 보낸 구체적인 증거가 있고, 한동훈과 나눈 녹취록 증거까지 있어 일반적인 미수 사건과 비교하는 것 자체가 난센스다.

 

과거 수구들은 통진당을 내란을 공모했다는 것 자체만으로 준내란죄를 적용해 통진당을 해산했다. 그런 수구들이 구체적 증거에도 불구하고 이번 사건을 ‘미수’ 라는 단어 하나로 쉴드를 치려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윤석열을 비호하기 위함이다.

 

이동재 기자는 이미 구속되어 있는 사람에게 편지를 써 “유시민의 비리를 불지 않으면 추가 기소로 더 처벌을 받을 수 있고, 당신 가족도 다칠 수 있으며, 회사도 망할 수 있다.”고 협박했다. 

 

이동재 기자는 편지에서 “당신이 돈만 주었다고 하면 나머지는 우리가 알아서 한다”라고 밝혔다. 이때 ‘우리’란 누구일까? 바로 언론과 검찰이다. ‘알아서 한다; 란 검찰이 슬쩍 정보를 흘리면 언론이 이를 대석특필하고 극우 시민단체가 고발을 해 검찰이 대대적으로 수사하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한명숙 총리가 그런 식의 공작으로 당했다. 

 

노무현 대통령 논두렁 시계 사건, 한명숙 비리 공작 등으로 재미를 본 검찰은 이번에도 유시민을 그런 식으로 엮어 골로 보내고, 민주 진영의 순결성에 치명타를 입혀 총선에서 민주당이 패배하길 고대했을 것이다.

 

하지만 수구들의 공작은 의뢰인이 이를 언론에 폭로함으로써 실패로 끝났고, 총선도 수구들이 참패하는 결과로 나타났다. 당황한 검찰이 그후 윤미향 사건, 정의연대 압수수색으로 호들갑을 떨었지만 아직까지 이렇다 할 비리 혐의가 나오지 않고 있다. 그 과정에서 쉼터 소장이 스스로 목숨을 버리는 안타까운 일만 벌어졌다. 

 

문제는 윤석열의 태도다. 평소 ‘법과 원칙’을 강조했던 그가 측근을 비호하기 위해 온갖 꼼수를 부리다 결국 ‘항복’했다. 추미애 장관에 항명하다가 결국 백기를 들었고, 검언유착 수사도 서울중앙지검 수사 팀이 그대로 하기로 해 망신을 당한 것이다. 

 

따라서 검찰, 언론, 미통당이 아무리 쉴드를 쳐도 검언유착 사건은 수사를 피해갈 수 없으며, 이동재가 구속되었듯이 한동훈도 구속되어야 마땅하다. 아니, 한동훈 더 큰 처벌을 받아야 한다. 그가 현직 검사장이었기 때문이다. 

 

조국 장관 자녀의 표창장 하나로 수십 군데를 압수수색하며 잔인하게 인권을 짓밟았던 윤석열이 측근 한동훈을 비호하기 위해 꼼수를 부린 것은 정말 후안무치한 짓이다. 

 

윤석열이 평소 외친 법과 원칙이 얼마나 새빨간 거짓말인지는 그의 장모를 보면 여실히 알 수 있다. 윤석열의 장모는 본인이 통장 잔고를 위조했다고 고백했음에도 불구하고 구속되지 않았고, 이후 치러진 열 차례의 소송에서 모두 승소했다. 

 

반면에 피해자들은 오히려 구속되어 모두 처벌을 받았다. 피해자가 처벌을 받고 ‘뒷빽’이 든든한 사람은 모든 소송에서 승소한 게 과연 공평이고 정의란 말인가? 이 서건은 공수처가 따로 재수사해야 한다. 

 

조국, 윤미향, 박원순 사건을 그토록 떠들던 미통당마저 이동재 기자의 구속이 부당하다고 나선 것은 검찰, 언론, 미통당이 한통속이란 것을 방증해 준다. 

 

그렇게 해서 공수처 설치를 무효화시키고 검찰개혁을 막으려는 꼼수이겠지만 현명한 국민들이 이를 용납하겠는가? 지난 총선에서 보듯 국민들은 다가오는 보선, 대선, 지선에에서도 수구들을 심판할 것이다. 

 

수구들이 민심으론 해볼 도리가 없으니까 마치 자신들이 천사라도 된 듯 ‘성추행’ 운운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성추행 보도가 가장 많이 되었던 당이 어떤 당인지는 삼척동자도 안다.  지금까지 각종 부정부패로 의원직을 가장 많이 잃은 당이 어떤 당인가?

 

하다하다 이제 범죄자까지 비호하려는 검찰, 언론, 미통당은 여론의 역풍에 쓰러져 회복 불가능하게 될 것이다. 누구 말마따나 ‘문재인 정부나 되니까 미투도 한다.’는 걸 알아야 할 것이다.  

 

다 변해도 이 땅의 수구들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 그들은 협치의 대상이 아니라 궤멸의 대상이다. 협치도 인간과 하는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동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