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호사카 유지 교수 광복회 선정 '역사정의실천' 교육인 상 1호 수상

호사카 교수,"역사정의실천 교육인상 시상은 크나큰 격려", "신친일파' 주장 논리적으로 완벽히 논박하는 일이 과업"

윤재식 기자 | 기사입력 2020/11/13 [13:54]

호사카 유지 교수 광복회 선정 '역사정의실천' 교육인 상 1호 수상

호사카 교수,"역사정의실천 교육인상 시상은 크나큰 격려", "신친일파' 주장 논리적으로 완벽히 논박하는 일이 과업"

윤재식 기자 | 입력 : 2020/11/13 [13:54]

[국회=윤재식 기자] 일본의 역사왜곡과 우경화 등을 논리적으로 비판하며 맞서왔던 세종대 호사카유지 교수가 광복회가 선정하는 역사정의실천교육인 상 1호로 선정되었다

 

▲ 호사카유지 세종대 교수가 13일 광복회에서 수여하는 제1호 역사정의 실천 교육인으로 선정되어 수상소감을 하고 있다.     © 윤재식 기자

 

13일 광복회관 3층 대강당에서 호사카유지 교수의 역사정의실천교육인 상 수여식이 김원웅 광복회 회장 및 전국 각지의 광복회 대의원들의 참여 속에 진행되었다.

 

광복회는 지속적으로 역사정의실천상을 각 분야에서 역사정의를 위해 힘쓴 인물들에게 수여해 왔지만 교육인상은 이번에 첫 신설된 분야의 상이다.

 

호사카 교수는 수상 후 소감에서 일제감정기의 독립운동, 한국 독립에 공로가 있는 인물을 현창하는 광복회에서 원래 일본인이었던 저에게 시상을 해주시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특히 한국의 극우단체로부터 공격을 당하고 있는 시점에, 광복회의 역사정의실천 교육인상 시상은 저에게 크나큰 격려이고 이번 시상을 계기로 앞으로 올바른 역사교육에 힘을 쓸 각오라고 밝혔다.

 

그는 또 일본 극우의 주장을 그대로 혹은 유사하게 퍼뜨리는 신친일파들의 주장에 대해 논리적으로 완벽히 논박하는 일이 제 과업이라며 앞으로 광복회와 함께 친일청산과 일제 찬양금지법 제정에 저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김원웅 광복회 회장이 호사카유지 교수에게 '역사정의실천'  교육인상을 수여하고 있다. © 윤재식 기자

 

한편, ‘친일파 척결에 앞장서고 일본의 역사 왜곡을 바로 잡고 있는 일본출신 진짜 한국인호사카유지 교수의 역사정의실천 교육인 상‘ 수여식이 진행되는 동안 광복회 건물 밖에는 한국출신이면서 신친일파로 분류되는 자유대한청년호국단 7명이 광복회와 김원웅 회장을 비난하는 집회시위를 벌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