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김종인 해저터널은 항만도시 부산을 몰락시키겠다는 친일매국이다.

서울의소리 | 입력 : 2021/02/02 [11:55]

지난 1일, 국민의힘 김종인 위원장이 가덕도신공항만으로는 부산의 발전을 기대할 수 없다며, 뜬금없이 부산과 일본규슈를 잇는 한일해저터널을 추진하겠다고 밝혀, ‘김 위원장이 고령인 탓에 노망든 것이 아니라면, 뼈 속까지 친일이 아니냐?’는 논란이 거세게 일고 있다.

 

 

이른바 가덕도 신공항 이슈로 말미암아, 복지부동이던 부산민심이 급격히 정부여당으로 기울자, 돌아선 부산민심을 잡아보고자 급하게 잡아든다고 한 것이 해저터널이었다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본디 해저터널 자체가 일본의 오래된 숙원사업이자, 자칫 항만도시인 부산을 속절없이 몰락시킬 수도 있는 잠재적인 위협 또한 동반할 수밖에 없기에, 친일매국 논쟁이 벌어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에 여당인 민주당의원들은 일제히 ‘한일해저터널은 유라시아반도의 출발지이자 도착지인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의 꿈을 흔들고, 유라시아 관문의 시작점을 일본으로 바꾸는 일이며, 일본의 팽창적 외교정책과 대륙진출 야심에 이용될 수 있다.’라며 김종인 위원장의 매국적일 수밖에 없는 한일해저터널 추진을 맹렬히 비판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종인 위원장은 부산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해저터널을 뚫겠다니! 도대체 부산이 어떤 도시인가? 항만과 해운으로 먹고사는 동네가 바로 부산이다. 해저터널이 뚫리면 부산은 유라시아 철도의 단순한 경유지로 전락하면서, 항만도시로서의 순기능을 잃고 몰락할 수밖에 없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런 이유로, 토목공사 떡고물에 환장한 이명박 또한, 한일해저터널에 군침을 흘릴 수밖에 없었으나, 국민들의 반대도 만만치 않았던 데다, 정부기관의 검토결과마저 경제성이 희박한 것으로 드러나, 군침만 삼키고 말았다.

 

친일 박근혜 정권 또한 해저터널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었다. 위안부합의와 사법농단으로, 일본에 면죄부를 선사한 것도 모자라, 일본의 간사하고 집요한 구애에 넘어가, 망국적인 해저터널을 재추진하려했으나, 불행 중 다행으로 박근혜가 국정농단으로 탄핵되면서, 일본의 간악한 해저터널 계략이 무산될 밖에 없었다.

 

자고로, 일본이 국가의 틀을 갖추기도 전부터 무려 700여 차례나 한반도를 침략해 약탈을 일삼아온 이유가 무엇이었는가? 바로 바다에 갇힌 섬이라는 굴레를 벗어나, 대륙으로 진출하기 위함이었다 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 한일해저터널은 간악한 약탈자 일본의 오랜 숙원 중에 숙원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로지 일본에게만 일방적으로 유리한 해저터널을 우리나라가 먼저 뚫어주겠다고 발 벗고 나서다니... 항만과 해운으로 먹고살아온 부산은 몰락할 수밖에 없고, 침몰해가던 일본만 기사회생할 수 있는 해저터널을 뚫겠다는 발상자체가, 국민의힘이 뼈 속까지 철저히 친일이 아니고서는 도저히 불가능하다 할 것이다.

 

다가오는 보궐선거를 앞두고 야권단일화만 성사되면 승리할 줄만 알았는데, 가덕도신공항으로 민심이 여당으로 급선회한데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주호영의 성폭력 사건까지 터지면서 진퇴양난에 처한 실정이다. ‘아무리 표가 급하다고 일본 유권자 표까지 얻으려고 하나?’라고 반문한 김성주 의원의 성토대로, ‘역시 국민의힘은 매국의 습성을 숨기지 못한 토착왜구의 전형이다.’는 국민들의 비난이 쏟아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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