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준석·윤희숙의 "부친 땅 몰랐다" 해명이 거짓말인 증거 드러나

서귀포시 이준석 부친 농지법 위반 논란 관련해 "행정절차 진행"

정현숙 | 기사입력 2021/09/06 [16:08]

이준석·윤희숙의 "부친 땅 몰랐다" 해명이 거짓말인 증거 드러나

서귀포시 이준석 부친 농지법 위반 논란 관련해 "행정절차 진행"

정현숙 | 입력 : 2021/09/06 [16:08]

미통당 공천 서식 작성 요령에 '직계존속 재산 신고' 명시

청년 시민단체 '이준석 대표의 공정이란 무엇인가' 규탄 

 

미래통합당의 국회의원선거 신고대상재산 범위 안내.   미래통합당의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공직후보자 추천신청 서식 작성요령’ 5~6페이지 캡처. 쿠키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부친이 소유한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소재 토지에 대해 농지법 위반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행정당국에서 청문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6일 확인됐다.

 

서귀포시는 청문 절차를 진행해 소유자인 이 대표 부친이 농지 매입 이후 실제 농사를 짓지 않았거나, 무단 휴경을 포함해 농지법 위반행위가 확인되면 ‘농지 처분의무 부과’와 같은 행정처분에 나설 계획이다. 

 

이 대표는 최근 의혹이 제기되자 입장문을 내고 “부친의 부동산 매매는 만 18세인 2004년에 이뤄졌으며, 당시 미국 유학 중이었고 그 후에도 인지하지 못했다“라며 "언론 취재 이후 부모에게 들어 알게 됐다”라고 해명했다.

 

앞서 부친의 세종 땅 농지법 위반으로 사퇴를 표명한 윤희숙 의원도 이 대표와 같은 입장으로 "이번에 알았다"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이들의 해명이 전부 다 거짓이라고 볼 수밖에 없는 빼박 증거가 나왔다.

 

5일 '쿠키뉴스'에 따르면 미래통합당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 공천관리위원회가 부모재산을 신고하도록 했기 때문이다. 국민의힘 대선후보 캠프에 따르면 지난 21대 총선 당시 2월 20일로 마감된 미통당 공천추가 신청 때 '고지 거부 불가'로 부모의 재산도 다 신고하도록 되어 있었다고 한다. 

 

미통당의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공직후보자 추천신청 서식 작성요령’에는 사실상의 혼인관계에 있는 사람까지 포함해 재산을 신고해야 한다고 명시돼 있고 이들의 ‘고지거부 불가’도 명시돼 있다. 결국 부모의 재산을 당 선관위에는 알려야 한다.

 

이에 대해 이준석 대표는 “그 당시 합당으로 인해 공천 신청을 새로운보수당에 했다. 이후 그 문서가 미래통합당 선관위로 이첩돼서 처리됐다. 새로운보수당 공천 기준을 준용했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이 대표의 해명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실제 공천신청 과정은 추가 공천 신청을 하도록 해서 이 대표도 추가로 공천신청하는 절차에 따랐다는 거다. 

 

한 대선후보 핵심 관계자는 매체에 “이준석 대표의 해명은 핑계다. 세 번이나 총선에 출마했던 이 대표가 부모의 재산 현황을 몰랐다는 건 말이 안 된다. 거짓말이 입에 붙은 것”이라고 힐난했다.

 

윤희숙 의원도 지난 총선 때 미통당 서초갑으로 출마했다. 당시 후보 등록할 때 부모 재산 다 신고하게 되어 있는데 몰랐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는 지적이다. 결국 이 대표와 윤 의원은 부친의 제주 땅과 세종시 땅을 지난 총선을 앞둔 미통당 공천신청 과정에서 도저히 모를 수 없다는 지적과 함께 거짓말까지 자행해 비판을 피할 수 없는 처지에 직면했다.

 

국힘 당사 앞에 펼쳐진 이준석 부친 농지법 위반 규탄

한편 2022 대선 대응 청년행동 시민단체인 '청년하다' 류기환 상임대표가 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국힘 당사 앞에서 이준석 대표 부친의 농지법 위반을 규탄했다. 이 단체는 '이준석 당대표의 공정에 아버지 농지 투기는 예외입니까?'라는 팻말을 들고 '이준석 대표의 공정이란 무엇인가'라고 소리 높여 비판했다.

 

시민단체 '청년하다' 류기환 상임대표가 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힘 당사 앞에서 이준석 당대표 부친의 농지법 위반 관련해 규탄하고 있다. 뉴스1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일대 농지 모습.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부친은 2004년 2023㎡ 규모 해당 밭(붉은 원)을 사들인 뒤 현재까지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뉴시스
  • 도배방지 이미지

  • 부동산투기 감시자 2021/09/06 [20:14] 수정 | 삭제
  • 미국 하버드대학교에선 거짓말하는 요령을 가르쳐주나 ? 미국인들이 가장 경멸하는 인간이 거짓말하는 사람인데, 도대체 미국가서 교육받은 것이 무엇인가 ? 거짓말하는 것을 가장 잘 배우고 왔다는 말 ?
이준석 윤희숙 거짓해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