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김진태, 이재명 아들 의혹 '묻지마 폭로'.. 8시간만에 철회 '개망신'

국당 "이 후보 아들, 조국 딸과 같은 전형" 주장했다가 "착오다" 유감 표시

백은종 | 기사입력 2021/12/29 [18:57]

김진태, 이재명 아들 의혹 '묻지마 폭로'.. 8시간만에 철회 '개망신'

국당 "이 후보 아들, 조국 딸과 같은 전형" 주장했다가 "착오다" 유감 표시

백은종 | 입력 : 2021/12/29 [18:57]

국민의힘 이재명비리국민검증특위(위원장 김진태) 2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두 아들 대학 입시에 대한 불공정 의혹을 섣불리 제기했다가, 8시간만에 번복하고 사과하는 개망신을 당했다.

 

▲ 국민의힘 김진태 '이재명 비리 국민검증특별위원회' 위원장이 2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민검증특별위원회 긴급간담회에서 장영하 변호사 저서인 '굿바이 이재명'을 들고 발언하고 있다. ©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이재명비리국민검증특위는 이날 오전 보도자료에서 "이 후보 장남은 2012년 '세계선도인재전형'이라는 매우 불투명한 전형을 통해 고려대 경영학과에 수시 합격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고려대 측에 공개질의서를 보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 씨가 고려대에 입학할 때 응시했던 것과 같은 전형이라고 지적했다.

 

이 후보 차남에 대해서는 "2013년 같은 대학교 경제학과에 수시전형 중 특별전형을 통해 입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차남이 TV에서 (다문화 이슈를 다룬) 영화 '완득이'를 시청했는데, 그 과정에서 이 후보와 다문화 토론을 했고 아주 공교롭게 다음 날 면접시험 주제가 다문화였다고 한다"고 했다.

 

그러자 민주당 권혁기 선대위 대변인은 '가짜뉴스'로 규정하며 반박에 나섰다.

 

권 대변인은 우선 이 후보 장남의 입시와 관련해서는 세계선도인재전형과 같은 특별전형이 아닌 일반전형으로 시험을 보고 합격했다고 반박했다.

 

권 대변인은 차남과 관련해서는 "당시 '수시 국제전형' 정경대학에 지원했고, 2학년 때 정경대학 행정학과로 결정됐다"며 "특별전형 (심사) 항목에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차남은 당시 수능에서 언어·외국어·사탐 영역 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후보도 지난 28일 한국지역언론인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아들의 입학 의혹과 관련해 "100% 다 거짓말"이라면 "아들은 고등학교 때 거의 전 과목 1등급이었고, 전교 수석을 거의 놓치지 않았다. 고대 학점도 매우 높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의혹을 제기한 지 약 8시간 만에 "공개질의서 중 사실과 다른 점이 있어 바로잡고자 한다. 착오가 있었던 점을 심심한 유감의 뜻을 표한다"며 기존 입장을 철회했다.

 

특위는 이 후보의 장남이 '수시 일반 전형'으로 입학했고, 차남은 경제학과가 아닌 정경대학으로 입학해 2학년 때 행정학과로 결정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인정했다.

 

민주당은 이러한 유감 표명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며 윤석열 후보와 선대위 차원의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권 대변인은 "착오가 있었다며 유감을 표명하는 것은 변명이지 반성도 사과도 아니다"라며 "네거티브에 대한 책임은 반드시 묻겠다"고 경고했다.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오로지 윽박지르고 억지로 꿰어맞춰 수사하는, 특수부 검사의 행태가 그대로 재현된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쓰래기냔 2021/12/29 [19:33] 수정 | 삭제
  • 국회의원쯤되면 좀 제대로좀 알고 떠들어라
김진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