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 맛․멋 맘껏 즐기세요

남해안 일원 우수 음식점․숙박․쇼핑센터 1천개 선정 추진

KJB방송 | 입력 : 2010/04/13 [11:16]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2년여 앞두고,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와 남해안 지자체들이 박람회 관람객을 위한 본격적인 손님맞이 준비에 나섰다.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14일 순천에서 남해안 일원 약 15개의 광역․기초 지자체가 참여하는 워크숍을 열고, 손님맞이를 위한 본격적인 수용태세 개선방안 등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수용태세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음식점 및 숙박시설 등에 대한 지정․인증방안, 여수세계박람회와 인근 지자체를 연계하는 엑스포 추천 관광코스 개발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조직위는 이번 워크숍에서 최종 수용태세 개선방안을 마련한 후 오는 7월부터 지자체가 추천하는 우수 음식점, 숙박시설, 쇼핑센터를 대상으로 전문기관의 엄격한 현장실사와 평가를 거쳐 약 1천여개를 여수엑스포 지정업소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조직위는 관람객에게 여수세계박람회 및 남해안 지역의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관광정보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광정보시스템에서는 여수엑스포와 함께 해양, 웰빙, 역사․문화, 체험, 문화예술 등 연계관광 자원을 담고, 남해안은 물론 전북까지 아우르는 약 50개의 관광코스가 소개될 예정이다. 개인․가족, 학생 단체, 외국인 등 수요타깃별로 음식․숙박․관광지 관련 정보가 맞춤형으로 제공될 전망이다.

이와는 별개로 남해안 지역의 주요 관광지, 음식점, 숙박시설 등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해당지역의 관광전문가로부터 1대1로 온라인 여행안내서비스(TTS : Tour Talk Service)도 받을 수 있다.



조직위는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U-Expo로 실현하기 위해 관람객들이 스마트폰 등 최첨단의 다양한 정보기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여수박람회 및 여행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 체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관람객들이 저렴하게 박람회를 즐길 수 있도록 지자체 및 지정숙박․음식․쇼핑업소 등과 공동으로 쿠폰북(Expo Coupon Book) 등도 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음식점, 숙박시설 등에 대한 정비, 개선 및 정확하고 다양한 관광정보 제공은 박람회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요소이며, 박람회 이후 남해안 관광 활성화에도 자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직위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워크숍 개최 등을 통해 지자체와 상호 협력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원본 기사 보기:kbj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여수,박람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