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웅, 박근혜 정권 "역사의 진실과 싸우다 망한다”

귀태발언 초강경 대응은 ‘가장 아픈 곳이고 진실이기 때문’

서울의소리 | 입력 : 2013/07/13 [01:40]
시민사회 원로들의 모임인 새날희망연대는 7월 12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국가인권위에서 김원웅 전의원을 연사로 초청하여 『정전협정 60주년과 남북관계의 전망』이란 주제로 강연회를 열었다.
▲독립운동가 후손인 김원웅 전 국회의원      © 서울의소리
 
새누리당의 귀태 발언 반발에 대해 김원웅 전의원은 “귀태발언에 대한 여권의 초강경 대응은 그것이 가장 아픈 곳이고 진실이기 때문이다. 민주당은 이 문제에서 뒷걸음치면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일본의 아베, 남한의 박근혜정권은 과거 미청산의 후과이며, 한일 양국의 현 정권은 동일한 DNA를 가진 형제정권”이라고 하였다. “제대로 전범처리를 하고, 친일청산을 하였다면 어떻게 아베정권, 박근혜정권이 탄생할 수 있겠느냐?”며 “독일, 프랑스에서 나치 히틀러 후손과 나치협력자 페탱의 후손이 집권했다면 용인하겠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한국의 보수 세력은 민주당과 싸우는 것이 아니라, 역사의 진실과 싸우다 망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전의원은 “미국입장으로는 가장 비용을 안 들이고, 가장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나라가 한국인데, 미국의 비위를 맞추는 데 숙달된 우리나라의 수구반민족세력이 기득권층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 한반도 통일을 원하겠느냐?”고 반문하며 “김대중 노무현 정부의 남북화해협력정책은 미국의 숨은 이익에 중대한 위협이었고, 이명박정권은 금강산관광의 중단으로 미국의 국익을 지켰고 이제 박근혜정권은 개성공단 폐쇄로 미국의 국익을 지킬 차례”라고 말하고 현 정권의 본질적인 한계 때문에 개성공단 재가동에 부정적 전망을 하였다. 

또한 김 전의원은 한미관계는 전형적인 갑을 관계이며 한미SOFA에서 양국 간 불평등이 극명하게 드러나 있다고 지적하며, 독일SOFA에는 ‘독일주둔 미군기지 내의 환경오염에 대하여 미군이 원상회복의 책임을 진다’고 규정되어 있는데 반해, 한미SOFA에는 ‘미군기재 내의 환경오염에 대하여 미군이 원상회복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되어 있다고 소개했다. 한반도 문제의 본질은 미국의 갑을관계 강요와 북한의 저항이라고 표현하였다.

김 전의원은 “미국은 ‘한반도 분단 극복을 위해 얼마나 진정성을 갖고 임하였나’하는 자기 성찰이 있어야 한다”고 말하며, “한반도정책에 대한 미국의 자기성찰이 없으면 미국이 한반도 평화와 분단극복에 도움이 되지 않는 국가라는 인식이 남한 국민들에게 확산될 것이며, 조만간 한반도는 미국의 세력권에서 이탈하는 움직임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했다.

“민주당에 대한 국민의 실망이 크고 향후 집권에 대한 기대도 접었다”는 참석자의 질문에 대해 김 전의원은 “‘빨갱이’란 말 듣지 않으려는 기회주의적인 인물은 야당의 대통령 후보로 뽑으면 안 된다.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진 사람은 친일 반민족 수구 세력으로부터 ‘빨갱이’라는 말을 듣지 않을 수 없다”고 말하며, “만약 민주당이 ‘빨갱이’란 말을 듣는데 주저하지 않는 인물을 차기 대선후보로 뽑으면, 민주당에 대한 기대를 포기하지 말자”고 답했다. 

김 전의원은 “미국이 만들어 놓은 ‘1945년 체제’는 친일파만의 해방이었고, 이제 민족구성원 전체의 해방을 위한 ‘2018년 체제’가 임박하고 있다”고 하며, “백낙청 교수가 한때 주장한 ‘2013년 체제’는 1987년 6월 항쟁을 기준으로 삼았으므로 제도권 정치제도에만 국한되어 시대정신을 담는 데 한계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강용환 13/07/15 [14:20]
진실을 왜곡하고 있군요.
개성공단 인력을 누가 철수 시켰는데 박정부가 개성공단을 폐쇄했다고 이간질 하는가?
또한 진정한 과거청산을 하려면 그 연좌제 사상부터 뜯어 고쳐야 바른 과거청산이 됨을 어찌 모르시는가?
북한은 공산주의도 되지 못함을 잘알지 않은가?
헌데 어찌하여 빨갱이를 자처한다는 말인가?
도대체 당신은 어느나라 사람인가?
그렇게 빨갱이가 좋으면 북한으로 가면 되지 않는가!!!
귀태의 발언도 '기시 노브스케와 박정희'의 책자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언급하라!
정영 국가를 위하는 사람이 귀태의 발언이 합당하다고 생각 되는가? 수정 삭제
사이비애국자 13/07/15 [16:12]
친일파 박정희의 공화당에 충성을 하고 살인마 전두환, 노태우의 민정당에서청년국장을 지낸 김원웅씨가 할 말은 아닌것 같은데, 마치 민주투사인 양 발언하는 귀하가 역겹기 짝이 없네 ㅎㅎㅎ 조용히 지내시길~~~ 수정 삭제
귀신 13/07/16 [01:20]
개한민국은 조센징 단무쥐가 아직도 넘많아 국가라 할수가없어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