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두희 처단 정의봉 의거 17주기 기념식 안내
20일 오후 1시 인천대공원 백범광장 박기서 의인 참석 예정
 
이호두 기자   기사입력  2013/10/13 [15:38]
 
20일(일) 오후 1시 인천대공원 백범광장에서 백범 김구주석 암살범 안두희처단 17주기 기념식이 열린다.
 
▲ 지난 2012년 백범 광장에서 16주기 기념식이 열렸다     © 이호두 기자

그간 이 행사는 다음까페 정의봉나누기 http://cafe.daum.net/justicebong 회원들과 안두희 처단자 박기서 의인에 의해 기념되어 왔다.
 
안두희는 1949년 6월 백범을 암살하여 종신형을 선고받았으나 감형, 잔형면제를 받았으며 정치적 의혹에 대해 김구 선생 살해 진상 규명 위원회가 발족하자 잠적하였다. 이후 1996년 10월 23일 '역사정의에는 시효가 없다'는 박기서 의인이 의해 정의봉 처단을 당하였고, 박기서 의인은 자수하여 수감뒤 3.1절 특사로 풀려났다.
 
이 날 행사는 1시 인천대공원 백범광장에서 거행될 예정으로, 백범 주석을 사모하는 민주시민이라면 누구나 현장에 참석하여 추모할 수 있다.
 
▲ 지난 8월4일 김용환을 찾아가 진실을 말할 것을 설득하는 박기서 의인     © 이호두 기자
박기서 의인은 '둔기에 의한 타살'임이 서울대 이정빈 박사팀에 의해 의학적으로 밝혀진 장준하 선생의 사인을 그간 '추락사'로 증언했던 김용환을 지난 8월4일 찾아가 진실을 말할 것을 추궁하기도 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Share on Google+ 구글+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기사입력: 2013/10/13 [15:38]  최종편집: ⓒ 서울의소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