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천안함 감사 결과 국민은 오히려 의혹이 더 증폭"

軍.."천안함 北 어뢰공격" 설명

지완구 기자 | 입력 : 2010/06/11 [09:04]
▲ 군 당국은 제3차 아시아태평양지역 정보본부장회의에 참석한 24개국의 군 정보본부장을 평택 2함대 사령부로 초청해 천안함 절단면을 공개했다.  군 관계자는 각국 정보 본부장들에게 함정이 파괴된 과정을 설명하고 북한의 어뢰 공격에 의한 것임을 충분히 설명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어제 민.군 합동조사단의 조사결과를 설명하고 백령도에서 수거한 어뢰 추진기도 공개했다.   각국 정보본부장들은 천안함 현장 견학을 마치고 판문점과 도라산 전망대를 방문한 뒤 출국한다.     ©신대한.이중앙 지완구 기자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감사원의 천안함 감사 결과와 관련해 감사원의 부실한 감사와 징계 정도로 끝마쳐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박지원 원내대표는 오늘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대통령은 대국민 사과를 하고 국방장관은 해임돼야 하며, 군 관계자들은 군법회의에 회부해 처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정부가 4대강 사업을 강행한다면 국민의 저항이 있을 것이라면서 민주당은 국민의 뜻을 존중하고 환경도 살리기 위해 적절한 대화와 타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여권내 개헌과 선거구제 개편 주장에 대해서는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성과 시간을 갖고 이야기한다면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당국은 제3차 아시아태평양지역 정보본부장회의에 참석한 24개국의 군 정보본부장을 평택 2함대 사령부로 초청해 천안함 절단면을 공개했다.

군 관계자는 각국 정보 본부장들에게 함정이 파괴된 과정을 설명하고 북한의 어뢰 공격에 의한 것임을 충분히 설명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어제 민.군 합동조사단의 조사결과를 설명하고 백령도에서 수거한 어뢰 추진기도 공개했다.

각국 정보본부장들은 천안함 현장 견학을 마치고 판문점과 도라산 전망대를 방문한 뒤 출국한다.

원본 기사 보기:이중앙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박지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