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앰네스티, 한국은 민간인 학살에 사용되는 이스라엘 무기수출 중단하라"

무기수출 반대 '온라인액션 참여하기'에 함께해 주세요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4/08/01 [04:00]

앰네스티, 한국은 민간인 학살에 사용되는 이스라엘 무기수출 중단하라"

무기수출 반대 '온라인액션 참여하기'에 함께해 주세요

서울의소리 | 입력 : 2014/08/01 [04:00]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한국 정부에 이스라엘에 대한 무기 이전을 전면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앰네스트는 가자 지구에서 국제인권법 및 국제인도법을 심각하게 위반하는 인권침해가 멈출 때까지 이스라엘에 대한 무기 이전을 전면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탄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국제 엠네스티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엠네스티 한국지부   


앰네스티는 이같은 내용이 담긴 서한을 윤병세 외교부장관에게도 전달했다.

앰네스티에 따르면 지난 30일 기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교전으로 가자지구에서 사망한 사람은 1300명, 부상자는 7500명을 넘어서는 등 상황이 계속 악화되고 있다.

한국은 미국·독일 등에 이어 이스라엘에 열 번재로 많은 무기를 수출하는 나라다. 유엔 세관 통계 데이터베이스(UN Comtrade)에 따르면 한국은 2008~2013년 227억 원 상당(미화 2214만 달러)의 무기와 탄약을 이스라엘에 수출했다.

여기에는 미화 1000만 달러 상당의 폭탄, 수류탄, 어뢰, 지뢰, 미사일, 부속품도 포함돼 있다. 한국은 미국, 오스트리아와 함께 이스라엘의 주요 수출국이라는 게 앰네스티의 설명이다.

김희진 앰네스티 한국지부 사무처장은 "한국은 무기거래조약에 서명한 국가" 라며 "한국산 재래식 무기가 이스라엘에 공급된 것에 큰 우려를 표하며 더는 민간인 공격에 쓰이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앰네스티는 한국과 미국을 비롯한 이스라엘에 무기를 공급한 국가들에게 이스라엘에 대한 무기 이전을 즉각적으로 전면 중단할 것을 요구하는 탄원 활동을 전 세계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민간인 학살에 사용되는 무기, 한국은 이스라엘에 무기수출을 즉각 중단하라>

 

7월 31일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윤병세 외교부 장관에게 이스라엘로의 무기 수출을 전면 중단할것을 촉구하는 서한을 발송하였습니다. 30일 일본지부를 시작으로 대만, 태국 등 아시아 곳곳에서 한국대사관에 동일한 내용의 서한보내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한국 무기가 무고한 민간인을 죽거나 다치게 하는데 사용되지 않도록, 더 많이 탄원해주세요!

엠네스티 -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크기변환_h_51501466

이스라엘 폭격으로 무너진 UN학교 교실에 서있는 팔레스타인 소년 ©EPA/MOHAMMED SABER

 

지난 16일 이스라엘 해군 함정의 포격으로 해안가에서 놀던 팔레스타인 소년 4명이 사망했습니다. 30일 현재 계속된 공습으로 사망자는 1,300명이 넘었고 부상당한 사람만도 수천에 달합니다. 공 습을 피해 집을 잃거나 버린 사람들도 10만을 넘어섰습니다. 이들 중 대다수는 앞서 사망한 소년들처럼 보호 받아야 할 민간인이었습니다.

 

민간인에 대한 무차별 공격은 국제법으로 엄격히 금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사상자가 수천에 달하는 지금도, 전세계 많은 국가들은  이스라엘에 무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이스라엘의 주요 무기수출국입니다. 현재 발생하고 있는 민간인들의 죽음에 한국도 자유로울수 없습니다.  한국은 이스라엘에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간 227억원 상당(미화 2,214만 달러)의 무기를 수출한, 이스라엘의 주요 무기수출국입니다. 지금처럼 무기가 계속 공급되는 한 인권 침해는 계속 발생할 것 입니다. 한국산 무기가 민간인들을 학살하는데 쓰여서는 안됩니다.

 

민간인들이 더이상 희생되지 않도록, 지금 한국정부에 이스라엘에 대한 무기수출을 전면 중단할 것을 촉구합시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선홍빛기억94 2014/08/01 [08:55] 수정 | 삭제
  • 지난한 전쟁의 고통과 아픔을 아는 우리가 왜 무고한 민간인 학살을 위한 이스라엘에 무기를 파느냐? 대한민국도 제국주의에 편승한 마피아국가였느냐? 남의 나라 땅을 뺏을려고 무고한 민간인을 학살하는데 동조한다면 대한민국은 일본에 먹힐것이다.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