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박근혜, 자니윤이 감사?...'해도 해도 너무한 보은 낙하산'

'이제는 염치도 없이 해도 해도 너무 한다'

서울의소리 | 입력 : 2014/08/06 [19:09]

지난 대통령 선거때 박근혜 캠프에서 재외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던 80이다된 자니 윤(78세)을 박근혜가 한국관광공사 감사에 임명하기로 한 것을 두고 '낙하산.보은인사,자격미달' 등 '이제는 염치도 없이 해도 해도 너무 한다'는 뒷말이 무성하다.


뉴스1에 따르면 6일 오전 자니 윤의 감사 임명 소식이 알려지자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공사 안팎에서는 "해도 해도 너무한 것이 아니냐"는 비난 여론이 일고 있다.


세월호 사태 이후 '관피아' 논란과 함께 낙하산 인사의 폐단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데도 박근혜의 불통 인사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비난이다.


관광공사 감사 임명은 관광공사 비상임 이사로 구성된 추천위의 면접심사로 선정된 3명의 후보자가 기획재정부 공공운영위원회 심사를 통과해야 하는 절차를 거치지만 '보이지 않는 손'의 의중이 반영될 수밖에 없다.


문제는 자니 윤씨의 감사 임명에 앞서 낙하산 인사을 우려하는 경고가 여러 차례 있었다는 점이다. 자니 윤씨는 지난해 6월 한국관광공사 사장 내정설이 돌았고 올해 초 신임 사장 공모 때도 유력한 후보로 거론됐다.


지난 대선 당시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 경선 캠프 재외국민본부장, 대선 캠프의 재외선거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은 이력 때문이었다.


이를 두고 당시 야당은 "공공의 업무를 수행해야 할 기관장 자리에 최소한의 전문성도 갖추지 못한 부적절한 인물을 단지 측근이라는 이유로 임명한다면 이는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게다가 앞서 지난 4월 박근혜 대선 캠프에서 홍보업무를 총괄했던 변추석 교수가 관광공사 사장에 임명된 것을 두고도 뒷말이 많았는데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다시 자니 윤씨까지 감사에 앉힌 것은 무리라는 지적이 나온다.


관광공사 노조가 변 사장 임명에 앞서 "단지 대통령의 측근이라는 이유로 사장에 임명한다면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반발하며 한 차례 소동이 벌어진 뒤 조직이 어느 정도 안정되자 마자 또다시 낙하산 인사 논란이 불거졌기 때문이다.


특히 자니윤씨의 신임 감사 임명 과정에서 청와대가 유진룡 전 문체부 장관과 마찰을 빚어 박근혜정부 2기 내각의 문체부 장관 교체에도 영향을 미쳤다는 얘기가 흘러나오고 있다.


유 전 장관은 청와대의 자니 윤씨 감사 임명 강행에 감사는 곤란하다고 보고 처우는 동일한 자문 자리를 제안했지만 청와대는 끝까지 감사 자리를 밀어붙였다는 전언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문체부와 관광공사 내부에서도 청와대의 무리한 밀어붙이기식 인사에 대한 불만이 커지고 있다

.
정부의 한 관계자는 "유 전 장관이 국·실장과 기관장에 대한 인사에서 여러차례 청와대와 마찰을 빚은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누가 봐도 자니 윤씨가 감사 직을 수행하는데 있어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없다"고 꼬집었다.


문체부 고위 관계자는 "자니 윤씨가 해외에서 오래 생활한 만큼 외국의 실정을 잘 알고 있어 관광공사의 경영 전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많은 직원들은 수긍하기 어렵다는 반응이다.

 

국회 교문위 야당 간사인 김태년 새정치연합 의원도 뷰스엔 뉴스와 통화에서 "누가 봐도 자니 윤은 관광공사라는 큰 조직의 감사역을 할 수 있다고 보이지 않는다. 그런 일을 한 적 없는 분"이라며 "이게 제대로 된 인사인가. 관광공사 사장으로 내정됐다는 보도도 있었는데 (청와대가) 끝까지 챙기려고 한다는 느낌 밖에 안든다"고 비판했다.


관광공사 노조 관계자는 "전문성이나 관련 업무를 봐도 자니 윤씨가 감사로서의 적합도는 전혀 없어 누가 봐도 보은 인사로 볼 수밖에 없다"며 "한마디로 어이 없고 허탈하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2년뒤 14/08/06 [19:31]
어휴......................... 수정 삭제
하여튼고년고넘 14/08/06 [23:10]
에끼 미친년아 너가 짝사랑한 거 아녀? ... 글고 자니윤 이 넘아 니 나이를 알고 받아야제 븅신 미친넘 ... 요런것들이 나라를 망챠먹고 있다는 . ㄲㄲㄲㄲ 수정 삭제
에휴~~ 14/08/06 [23:12]
날라리 무식쟁이 쟈니윤이 뭘 안다고 ... 에휴 ~ 수정 삭제
남자기생 14/08/06 [23:23]
밤중에 청와대 안가에 불려 가서, 박근혜에게 노래나 많이 불러 드려라 남자 기생오래비 쟈니윤은 좃컷다 ... ㅎㅎㅎ ... 남자기생오래비 쟈니윤 ㅋㅋ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박근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