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재명 시장 통한의 글, “세월호에서 광주민주화운동의 데자뷰를…”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4/09/21 [00:24]

이재명 시장 통한의 글, “세월호에서 광주민주화운동의 데자뷰를…”

서울의소리 | 입력 : 2014/09/21 [00:24]

이재명 성남시장이 세월호 참사에서 광주민주화운동의 데자뷰를 느낀다며 통한의 고백글을 올렸다.

 

이 시장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참사에서 ‘광주사태’ 데쟈뷰가...”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당시 공장에 다니던 나도 언론과 정부에 속아 ‘전라도 xx들 다 죽여야 돼’라며 그들을 욕하는 대열에 합류했었다. 1982년 대학에 들어가 광주민주화운동의 실상과 왜곡을 알고 난 후 그들을 욕했던 나 자신이 너무나 부끄럽고 죄스러웠다. 저들에게 속아 남의 인생을 살았던 내 자신이 너무나 억울하고 기가 막혀 ‘광주사태’는 내 인생의 방향을 ‘공익적 삶’으로 바꾸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고 고백했다.

이 시장은 세월호 참사에서 34년 전 발생한 광주민주화항쟁이 떠오른다고 비판했다.

그는 “수 백 명의 국민이 영문을 알 수 없는 억울한 죽음을 당하고도, 진상규명요구는 묵살된 채 피해자들은 오히려 국가질서를 위협하는 종북좌익 파렴치한으로 몰리는 오늘의 세월호 참사에서 나는 34년 전 ‘광주사태’의 데자뷰를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민주화운동의 진상을 목도한 청년으로 돌아가 세월호 참사의 진상과 전모를 규명하기 위해 새롭게 마음을 잡겠다고 다짐했다.

 

 

  6.10 항쟁의 도화선 광주민주화운동 다시 보기 - http://www.kdemo.or.kr/2014/610/100c.html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