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세종문화회관 | 입력 : 2010/08/05 [11:59]

인터넷과 IT 기술의 발달로 고객은 더 이상 기업 경영에 있어 과거의 피동적 대상이 아닌 프로슈머(Prosumer, 소비자인 동시에 생산자)로 기업경영이나 제품 개발에 유용한 아이디어 정보원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문화예술계도 예외는 아니다. 먼저 해외 사례를 보면, 영국의 로얄오페라하우스에서는 Twitter, Google(blog), I Phone(iTunes), Facebook, Podcasts, Youtube 등 6개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에는 트위터를 통해 일반인들로부터 140자 이내의 대본 아이디어를 받아서 오페라를 구성해 일명 ‘트위터 오페라’를 무대에 올린바 있다.

LA필하모닉도 Facebook, Twitter, Foursquare Blog, Podcasts, iTunes 등의 채널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아이디어 제안이나 활동 내용에 대해 보상을 해주는 소셜네트워킹 게임 포스퀘어를 적극 운영하고 있다(http://foursquare.com/LAPhil).

이렇게 디지털의 영역이 세계 문화예술계에서도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세종문화회관(박동호 사장)도 디지털을 활용해 고객들과 더욱 활발하게 소통해나갈 예정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세종문화회관이 트위터 서비스를 통해 기관과 예술단을 홍보해 친근한 이미지를 형성해나가고 있으며, 이미 수천명의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다. 디지털과 공연장의 만남은 홈페이지와 트위터에 그치지 않는다.

세종문화회관은 오는 8월 5일부터 23일까지 일반 시민들로부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아이디어를 받을 예정이다. 문화예술계에서 최초로 실시되는 애플리케이션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는 직접 세종문화회관이 개발한다.

이번 공모전을 주관하는 세종문화회관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추어 고객의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반영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급속한 디지털 환경변화에 따른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고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애플리케이션이 될 수 있도록 세종문화회관에 적합한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기를 바란다” 밝혔다.

우리나라 문화예술기관 최초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에 나서는 세종문화회관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더욱 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됨과 동시에 고객과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소통하는 공연장’의 모습을 더욱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문화회관의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의 응모 방법은 아이디어 제안서를 8월 5일(목)~23일(월요일)까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작(1명)에는 상금 500만원, 최우수작(1명) 300만원, 우수작(2명) 100만원, 입상작(20명)에는 서울대표 창작뮤지컬 ‘피맛골연가’ R석 공연 초대권(1인 2매)가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의 독창성 및 참신성, 실현가능성, 다운로드 활성화 가능성, 지속성 등을 평가하여 8월 31일(화요일)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www.sejongpac.or.kr)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참조.

문의:02-399-1143

<세종문화회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
응모영역:
스마트폰에서 구현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아이디어
참여대상:
대한민국 국적의 일반인,학생 누구나
공모개요:
- 분야 : iPhone 및 Android 탑재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 대상 디바이스 : iPhone 앱스토어 / Android 마켓 서비스 제공 가능 단말기
공모내용:
- 개방‘ ’공유‘’ 체험‘ 등 디지털환경에 걸맞는 세종문화회관 애플리케이션에 담을 수 있는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 및 콘텐츠:
- 문화예술기관인 세종문화회관에 적합한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를 담고 있어야함
- 일반 사용자의 편의성과 수용성, 애플리케이션 활성화 가능성, 지속성 등 고려
제출형식:
- 아이디어 제안서(정해진 양식) ※ 세부기획서(스토리보드 등) 첨부시 가산점 부과
접수기간 : 2010. 8. 5(목) ~ 8. 23(월)
당선자 발표 : 2010. 8. 31(화)(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 게시)
당선자 상금(상품):
- 대상작(1명) : 500만원
- 최우수작(1명) : 300만원
- 우수작(2명) : 100만원
- 입상작(20명) : 뮤지컬 ‘피맛골연가’ R석공연초대권(1인 2매)
기타:
-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의 모든 권리는 세종문화회관에 귀속됨
- 심사결과에 따라 당선작이 없을 수도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시스템개발 여부는 공모작 심사 후 결정
- 상금에 대한 세금은 본인 부담임
- 저작권 등의 문제 발생시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으며, 당선을 취소할 수 있음
- 이미 상용화 되었거나 공개된 아이디어의 경우, 타 공모전 입상작 또는 모방작일 경우 당선취소 및 상금(상품)을 회수할 수 있음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