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대표 서석구, 어버이연합 옹호

청와대 집회 지시는 추리소설을 쓴 것, 탈북자 시위 동원도 거짓 장부로 음해당한 것

서울의소리 | 입력 : 2016/05/04 [22:03]

 

   어버이연합 법률고문 서석구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대수천) 상임 대표이자 대한민국어버이연합 법률 고문을 맡고 있는 법무법인 영남 대표 변호사 서석구가 최근 어버이연합에 대한 전경련 자금 지원과 청와대 활동 개입 스캔들에 대해 반성과 사과는 커녕 전면 반박하며,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혀 논란이 예상된다.

 

가톨릭뉴스지금여기에 따르면 서석구는 최근 <YTN>과 인터뷰에서 “청와대 집회 지시설은 추리 소설에 불과하며, 인민재판 식의 언론 보도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경련의 지원에 대해서는, 어버이연합이 직접 지원을 받은 것이 아니며, 어버이연합은 지원금이 아닌 회비로 운영되고 있다면서, “자체 회비 의존도가 높은 단체”라고 설명했다.

 

또 청와대에서 특정 이슈와 관련한 시위를 지시했다는 것에 대해서도 “(언론이) 추리소설을 쓴 것”이며, 탈북자를 시위에 동원한 것도 거짓 장부로 음해당한 것이라고 억지를 부렸다.

 

이뿐 아니라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이계성 씨도 29일 대수천 홈페이지를 통해 어버이연합을 옹호하는 입장을 밝혔다.

 

    대수천 공동대표 이계성

그는 “20대 총선으로 여소야대가 된 상황에서 거대 야당이 애국보수 시민단체 죽이기에 나섰으며, 그 첫 케이스가 어버이연합”이라고 주장했다.

 

어버이연합이 세월호 반대 집회에 탈북자 1200여 명을 일당을 주고 동원한 것이 드러나면서, 이어 해당 자금을 전경련에서 차명계좌로 지원한 사실이 포착됐고, 청와대 행정관이 시위를 지시했다는 정황도 드러나는 등 청와대와 국정원 개입 의혹이 제기된 상황이다.

 

이에 따라 경실련은 전경련의 배임 혐의 등에 대한 수사를 검찰에 의뢰했으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등 야당은 어버이연합 의혹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한 태스크포스를 가동해 조사하기로 했다.

  

대수천과 어버이연합 등은 이번 탈북자 동원 관제 데모에 연루된 단체들과 그동안 지속적으로 연계를 맺어왔다.

 

천주교정의구현사제단, 각 교구 사제단 시국미사 등에 대한 규탄 집회에는 어버이연합, 대한민국재향경우회, 탈북난민인권협회 등이 참여했으며, 2014년 말에는 서석구가 어버이연합, 재향경우회,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 등을 언급하며 감사 인사를 했다.

 

  2009년 8월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때 서석구가 국장을 취소하라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대수천은 강우일, 김희중, 이용훈, 유흥식 주교 등을 이른바 '친북, 반미, 반정부 정치사제' 명단에 넣는가 하면, 최근에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등에 대한 주교회의 정의평화위원회 입장을 비난하기도 했다. 


서석구는 현재 대수천 외에도 한미우호증진협의회 한국본부 대표, 대한민국정체성수호포럼 공동대표, WCC 반대 국민의 소리 공동대표, 미래포럼 상임대표 등을 맡고 있다.

 

대수천에 따르면, 대수천에는 손병두 전 평협회장(전 서강대 총장), 여규태 전 평협회장, 최창섭 서강대 명예교수 등이 발기인으로 참여했다.

대수천 서석구, 이계성 모세 16/05/05 [08:26] 수정 삭제
  대한민국 천주교 수호? 그래, 걱정해 줘서 고맙다. 그러나 당신들 보호 때문에 살아 있는게 아니다. "칭찬받고,명성얻고, 존경 받으며 살게 해 주신 분은 주 야훼시지, 서석구 이계성 같은 아부자들이 아니다. 니들이나 잘 해라 전해라.영벌받고 수취 스러운 삶을 자초하지 말기 바란다." 오 천주여, 나이들어 백발이 되더라도 날 버리지 마소서"[시편71.18]를 기도해라. "거짓을 말 하는 입에 부리망이 쐬워지리라"[시편63.12]
보도해주는게 도와주는 것 나그네 16/05/05 [16:10] 수정 삭제
  난 천주고 23년 믿었는데 이런 단체가 있는줄도 몰랐다. 이런 한줌도 안되는 착각자들의 언동을 보도해주는 것 자체가 넌센스다. 천주교는 항상 약자의 편이다. 세월호 유가족과 함께 팽목항을 지키고 광화문을 지킨 사람은 신부님 수녀님이다. 이런 단체가 천주교의 이름을 걸고 있을 뿐이지 이런 단체의 존재조차 모른다. 보도해줄 가치가 없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버이연합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