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동시민단체, 관제 데모로 민심 조작한 청와대,전경련,어버이연합 고발
'노동개악-세월호 참사-일본군 '위안부'-교과서 국정화 여론조작 악선동
 
서울의소리   기사입력  2016/05/06 [00:13]

4.16연대, 416가족협의회, 한국사교과서국정화저지네트워크,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경제민주화네트워크 민주노총 등 6개의 노동사회단체가 '어버이연합 게이트' 관련 책임자를 검찰에 고발했다.

 

노동과 세계에 따르면  3일 오전 서울 서초동 고등검찰청 앞에서 '노동개악-세월호 참사-일본군 '위안부'-교과서 국정화 여론조작 악선동 어버이연합 게이트 전경련 검찰 고발 및 청와대 수사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은 온 국민의 시선이 쏠려있는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대한 성역 없는 수사를 통해 범죄행위의 실체를 낱낱이 파헤치고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밝혔다.

 

 노동시민사회단체 참가자들이  "어버이연합 해체하라", "성역없는 수사로 책임자를 처벌하라"라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노동과 세계

 

김선실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공동대표는 "최근 JTBC에서 어버이연합의 사무총장이 저희 단체를 거론하면서 종북이라고 공식적으로 언급했다. 그 영상을 보면서 가슴이 섬찟했다. 정대협이 25년간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과 전 세계를 돌면서 위안부 문제를 보편적 여성 인권과 관련된 세계적 여성 이슈로 만들어온 것을 전 세계 시민들이 다 알고 있다"며 "이들이 자신들의 정치적 이권을 위해 어떤 일들을 벌여왔는지 낱낱이 밝혀진 만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고 질타했다.

 

안순호 416연대 상임운영위원은 "어버이연합은 지난 2년간 세월호 참사 진상규며 활동을 방해하고 유가족들의 이야기를 왜곡하면서 없던 유언비어를 퍼뜨려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줬다"며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위해 단식을 했던 유가족들을 조롱하고, 광화문 세월호 농성장에 난입해 특별법에 대한 서명대를 발로차서 넘어뜨리는 등 이런 활동에 전경련이 자금을 데왔는데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활동이 왜 이들에 의해 방해 받아야 하는지, 그 위선이 어디인지 철저하고 명백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말했다.

 

최종진 민주노총 위원장 직무대행은 "국민의 심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박근혜 대통령은 이 범죄행위에 대해 사과는 고사하고 자기일이 아니다, 행정관의 개인 일탈로 치부한 채 꼬리자르기 형식으로 해외로 나갔다"며 "지금 이 자리에 서있는 단위들은 어버이연합 뿐만이 아니라 수 많은 관변단체에 의해서 난도질 당하고 정당한 권리를 방해 받았다. 이것은 헌법을 유린하는 파괴이자 범죄행위"라고 지적했다.

 

이단체들은 '어버이연합 게이트'관련 전경련 허창수 회장과, 전경련 관련업무 이사(성명불상), 청와대 허현준 행정관, 어버이연합 심인섭 회장, 어버이연합 추선희 사무총장등 5명을 피고발인으로 선정하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위반죄, 조세범처벌법위반죄, 업무상배임죄, 직권남용죄로 고발했다.

 

노동시민사회단체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전경련과 청와대, 어버이연합의 행위는 불법적인 자금 지원을 통해 친정부-친재벌 여론을 조작하기 위한 것으로, 헌법상의 기본권인 집회의 자유를 왜곡하고 민주적인 의사수렴 과정을 짓밟는 범죄행위"라며 "검찰은 온 국민의 의혹이 빗발치는 이 사건을 추호의 의혹이 없도록 엄중히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그렇지 않을경우 정치검찰이라는 세간의 비아냥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민주주의 파괴 행위의 지시자가 누구인지 세상에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우리 6개 공동고발단체는 어버이연합 게이트의 실체가 밝혀지고, 모든 책임자를 처벌할 것을 촉구하며 이문제를 끝까지 주시할 것"을 밝혔다.

 

기자회견을 마친 참가자들은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Share on Google+ 구글+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기사입력: 2016/05/06 [00:13]  최종편집: ⓒ 서울의소리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버이연합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마로니에방송 첫 페이지

주간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