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한의 기록] '4대강사업 전후 비교 사진'

이명박 사대강사업으로 우리의 강산이 얼마나 흉하게 망가졌는지를 기록한 사진

서울의소리 | 입력 : 2016/05/22 [10:23]

사대강사업으로 우리의 강산이 얼마나 흉하게 망가졌는지를 끈질기게 기록해온 사진작가 한 분이 계십니다. 박용훈 작가가 바로 그 분인데, 그 분이 찍은 4대강 공사 전후의 비교 사진들이 지난 번에 말씀드린 "녹조라떼 드실래요"라는 책에 소개 되었습니다.

 

            4대강 사업의 추악한 진실을 담은 역사의 ‘기록’


그 책을 읽지 않으신 분도 그 사진들을 꼭 봐야 하겠다는 생각에서 박 작가께 사진을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다행히 내 간절한 요청을 받아 들이셔서 사진을 보내주시고 흔쾌히 게재를 허락해 주셨습니다.


여러분도 똑같이 느끼시겠지만 이 사진들 보면 우리 아름다운 강산의 흉하게 망가진 모습에 가슴이 찢어집니다. 일단 한강에서 찍은 4대강공사 전후 비교 사진 두 쌍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배경의 산들은 똑같은 모습인데 그 앞의 강변은 얼마나 보기 싫게 일그러졌는지 직업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제는 다시 볼 수 없는 공사 전 남한강의 평화롭고 아름다운 광경을 머릿속에 새겨 두시도록 하구요.


이 사진들을 흔쾌히 제공해 주신 박용훈 작가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출처 : 이준구 전 서울대 교수 홈피 http://jkl123.com/index.html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명박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