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오늘의 아고라] 대체 원전정지는 언제 할건지??

일본 최고 권위 지질학자가 3개월 후 더 큰 지진을 예견했다.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6/10/03 [10:38]

[오늘의 아고라] 대체 원전정지는 언제 할건지??

일본 최고 권위 지질학자가 3개월 후 더 큰 지진을 예견했다.

서울의소리 | 입력 : 2016/10/03 [10:38]

국감 돌아가는 꼬라지 보면 기가 막히다 못해 이 나라에 사는게 무서워서 숨이 막힐 지경이다. 


말도 안되는 억지 부리면서 파업하는 여당은 말 할 것도 없고 야당도 마찬가지. 


미르니 K재단이니 다 중요한거 충분히 이해한다. 비리 척결하고 내년 대선 승리해서 정권 갈아야지. 하지만 그건 내년까지 나라가 남아 있어야 가능 한 것 아닌가? 


일본 최고 권위 지질학자가 3개월 후 더 큰 지진을 예견했다. 우리나라가 정말 억세게 운이 좋아서 이번엔 어찌어찌 넘어 갔지만, 더 큰 지진이 왔을때 40살 다 되어 가는 늙은 원전들이 버틸거라고 생각하는 건가? 


수도권 사는 사람들은 아직 실감이 잘 안나는 지도 모르겠지만 평생 처음으로 우리집이 미친듯이 흔들리는 걸 경험한 나는 정말 무섭다.. 부산 끄트머리에 있는 우리집이 덜컹거리는데 경주는? 원전은? 하나라도 터지면 이 손바닥 만한 나라에 남아나는 땅이 있기는 할까? 


당장 3개월 후에 나라가 날아갈지도 모르는데 속편하게 내년 대선따위를 논하는 저자들을 나는 도저히 이해 할 수 없다. 


비리척결 민생안전 다 좋다. 하지만 우선 원전을 세우고 나서 논할 일이다. 최소한 내년까지 나라가 남아 있을거라는 확신은 줘야지. 

사실 우리나라의 원전은 아무 일 없는 상태에서 고장나도 이상할 게 없을 정도로 낡아빠진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오래된 데다가 온갖 부품 비리들로 얼룩진 곳입니다.

 

그런 원전이 언제 지진이 일어날지 모르는 활성단층 위에 지어져 있습니다. 하루하루가 골든타임인 요즘, 국감에서는 야당이 하루빨리 원전을 중지하자고 하지만 정부는 요지부동입니다.

 

얼마나 많은 금전적 관계가 얽혀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국민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위험한 돈놀이는 더이상 못 보겠습니다.

 

10월 10일 한수원을 대상으로 한 국감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때까지 국민들의 의견을 모으고 싶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서명 부탁드립니다.

 

지진위험지역 원전 잠정중지 서명해주세요  아고라 서명하기

 

아고라 - 정미경 (mkju****)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