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반기문, 日 왕세자 부부에게 '문밖 90도 인사' 친일 논란
일본 왕세자는 꼿꼿이 서서 고개조차 숙이지 않고 웃고 있어
 
서울의소리   기사입력  2017/01/04 [20:04]

대선 출마가 확실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과거 일본 왕족을 향해 90도로 고개를 숙이며 극진히 인사하는 친일 모습이 논란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반기문 전 총장은 박근혜의 굴욕적인 한일 위안부 합의를 극찬하는 발언으로 친일 논란을 일으킨 바 있는데, 일본 왕족을 향한 도를 넘는 인사가 다시한번 눈길을 끌고 있다.

 

문지방도 넘어서지 못하고 90도로 고개를 숙이는 반기문, 사진=아사히TV 캡처

 

헤럴드 경제에 따르면 지난 2015년 3월 촬영된 영상에선 반기문 전 총장이 일본 왕세자 나루히토와 부인을 접견하는 장면이 나온다.

 

영상 속 반기문은 왕세자 부부를 향해 문밖 먼발치서 90도로 허리를 숙여 인사했다.

그러나 일본 왕세자는 꼿꼿이 서서 고개조차 숙이지 않고 웃고 있는 모습만 보인다.

 

이 영상은 일본 언론 등을 통해 수차례보도된 바 있다.

더구나 당시 반기문 전 총장은 유엔의 수장 자격으로 일본 왕실과 만남을 가졌다. 

이러한 인사는 외교 관례상이라 하지만, 일각에서는 일본 왕세자 부부를 향한 반기문 전 총장의 도를 넘는 극진한  ‘90도 인사'는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Share on Google+ 구글+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스토리 밴드 밴드 네이버블로그 블로그
기사입력: 2017/01/04 [20:04]  최종편집: ⓒ 서울의소리
 
나라팔아먹을놈 틀딱효수 17/01/05 [01:11] 수정 삭제
  자기보다 한참 어린놈들한테 허리 부러지도록 공손히 절하는 저놈이 정권을 잡으면 독도는 물론 한반도 전체를 팔아먹겠구나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기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마로니에방송 첫 페이지

주간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