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광주 변호사 119명, 민주주의를 구하기 위해...문재인 지지

촛불혁명의 숭고한 뜻과 적폐청산... 문재인밖에 없다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7/04/17 [15:58]

광주 변호사 119명, 민주주의를 구하기 위해...문재인 지지

촛불혁명의 숭고한 뜻과 적폐청산... 문재인밖에 없다

서울의소리 | 입력 : 2017/04/17 [15:58]

19대 대통령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가운데 광주지역 변호사들이 17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     ©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강행옥 전 광주지방변호사회장을 비롯한 광주 변호사회 소속 119명은 이날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무너져가는 민주주의를 구하기 위해 법률가로서 절박한 심정을 가지고 차기 대통령 후보로 문재인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1500만 촛불혁명이 일으킨 불꽃으로 꺼져가는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명운을 되살릴 중차대한 대선을 앞두고 있다"며 "촛불혁명의 숭고한 뜻과 적폐청산이라는 시대의 엄중한 명령을 받들 후보는 문재인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차기 대통령에겐 300여명의 고귀한 생명이 희생된 세월호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자 처벌을 이뤄낼 의무, 5·18광주항쟁 당시 발포명령자를 찾고 역사의 진실을 바로 세워 이 땅에 인간성을 상실한 적폐세력들이 다시는 준동하지 못하게 만들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지지 변호사들은 “문재인 후보가 새로운 대한민국의 대통령으로서의 올바른 길을 갈수 있도록 항상 돌보고 보살피며, 또한 잘못된 길로 가지 않도록 항상 감시하며 충고하는 감시견의 역할을 계속할 것임도 광주시민과 전남도민들에게 약속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문재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