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김홍걸 “천정배,박지원, ‘안철수 단일화 반대’에 왜 침묵하나”

"안철수, 야권 초토화시키고 대권후보 되겠다? 착각"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16/04/05 [10:08]

김홍걸 “천정배,박지원, ‘안철수 단일화 반대’에 왜 침묵하나”

"안철수, 야권 초토화시키고 대권후보 되겠다? 착각"

서울의소리 | 입력 : 2016/04/05 [10:08]

DJ 3남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은 5일 “야권 중진인 천정배 공동대표, 박지원 의원이 안철수 공동대표의 단일화 반대에 아무 말도 안하고 침묵하고 있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비판했다.

 

또 안철수 공동대표에 대해서 “안철수 대표는 야권이 초토화되고 자신만이 살아남아서 대권후보가 된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착각이라고 생각한다”고 질타했다.

 

 

보도에 따르면 고 김대중 전 대통령 3남인 김홍걸 위원장은 이날 SBS 라디오 ‘한수진의 SBS 전망대’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고집 때문에 굉장히 불합리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천정배 공동대표에 대해서도 “천정배 대표도 그동안 ‘여당의 압승은 저지하겠다’는 이야기를 하고 자신있게 그런 말을 했다가 안 대표가 지금 이렇게 고집을 부리고 있는데 아무 말도 못하고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나쁜 결과가 나오면 결국 책임론이 나올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야권연대 상황과 관련 김 교수는 “(국민의당이) 지금 수도권의 전혀 가망 없는 지역에 상당히 많은 숫자의 수준 미달 후보를 내놓고, 어떤 곳은 당에서 자금까지 도와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국고 보조금 아니냐”며 “국민의 세금을 갖고 정치 도박을 한다는 것은 상당히 문제가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김 교수는 “고집을 부린 안철수 대표나 무기력한 모습을 보인 천정배 대표나 똑같이 책임론이 나올 수밖에 없다”며 “정계은퇴하라는 소리가 나올 수도 있다”고 말했다.


김종인 비대위 대표가 ‘문재인 호남 방문’에 난색을 표한 것에 대해선 김 위원장은 “거부감을 가진 분들이 있지만 김종인 대표가 공개적으로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반대 의견을 보였다.

 

김 위원장은 “과거 실망시킨 것에 대해 진솔한 반성을 하고 대화의 장을 만드는 것이라면 꼭 나쁘지만은 않다”며 “어떤 형태의 방문이 되고 문 전 대표가 얼마나 호남분들을 잘 설득할 수 있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