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주호영 '여기자 성추행' 의혹 관련해 첫 보도를 낸 뉴스프리존 공식 입장문 발표

'"주호영 입장밝히고 떳떳히 사과하라" 촉구', '여야 및 시민단체 관련 의혹 규탄 동참 호소'

윤재식 기자 | 기사입력 2021/01/22 [12:18]

주호영 '여기자 성추행' 의혹 관련해 첫 보도를 낸 뉴스프리존 공식 입장문 발표

'"주호영 입장밝히고 떳떳히 사과하라" 촉구', '여야 및 시민단체 관련 의혹 규탄 동참 호소'

윤재식 기자 | 입력 : 2021/01/22 [12:18]

[서울의 소리=윤재식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측에서 여기자 특정부위 밀침의혹 보도 관련 첫 보도를 했던 매체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해당 매체인 뉴스프리존은 관련 공식 입장문을 발표했다.

 

▲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여기자 특정부위 밀침'의혹과 관련해 첫 보도를 한 뉴스프리존에서 22일 오전 관련 입장문을 발표했다     © 뉴스프리존 기사 갈무리

 

뉴스프리존은 22일 오전 11시경에 발표한 성명문에서 제1야당 원내대표가 소속 여기자를 성추행한 의혹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사건에 대한 언급조차 하지 않는다며 여야 정당들을 비판했다. 또 그동안 성폭력 관련해 목소리를 냈던 시민단체들의 관련사건 규탄 동참을 호소했다.

 

이어서 뉴스프리존은 주 원내대표에게 관련 의혹에 대해 당당히 입장을 밝힐 것피해를 호소하는 소속 여기자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를 강력히 촉구했다.

 

<뉴스프리존 입장문>전문

 

여야는 오는 47일에 치러지는 서울부산 광역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그동안 성추행과 관련해 비난의 목소리를 높여왔다.

하지만 여야는 본지 여기자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진상조사 촉구는 커녕 논평 한 글자 없이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어 여야 모두 두얼굴의 모습에 개탄을 금할 수가 없다.

 

국민의힘은 그동안 부산 오거돈 성추행 사건과 고 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관 관련해 여당인 민주당을 겨냥해 맹공을 퍼부었다.

특히 국민의힘은 이번 서울 · 부산 광역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민주당은 후보자를 내면 안된다고 강조하며 여당을 압박해 왔다.

 

또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도 오는 4월 보궐선거에 성추행 재발방지를 강조하며 좋은 후보자를 내겠다고 밝히고 보궐선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야는 당내 성추행 예방을 위한 젠더 특위가 운영되고 있음에도 본지 여기자성추행 의혹에 대한 진상조사 촉구는 커녕 함구하는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더불어 그동안 성추행과 관련해 목소리를 높여왔던 시민단체들도 이에 대한 입장 표명이 없어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가 없다.

 

이에 뉴스프리존은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에 공개질의한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제1 야당인 공당의 대표로 뉴스프리존 여기자 성추행 의혹에 대해 당당히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한다.

 

아울러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정당하게 언론취재를 하고 있는 여기자를 엘리베이터에서 밀치는등 불미스런 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기를 촉구한다.

 

끝으로 여야 정당 뿐만 이니라 시민단체들은 이번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그동안 그들의 목소리를 높여 왔던 미투에 대해 국민들에게 거짓이 아닌 진심을 보여주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2021122

뉴스프리존 임직원 일동

 

  • 도배방지 이미지

  • 비온후 2021/01/22 [18:37] 수정 | 삭제
  • 사과를 받아낼게 아니라 고소해서 쳐 넣어야죠
주호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