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최강욱 "김건희 대국민 사과, 尹 지지율 추락 때문에 벌인 '부조리극'"

'崔 "검사남편有無 신정아 김건희 사건의 차이"', '강민정 "金 대국민 사과는 '대국민 사기.. 어설픈 사과 그만하고 검찰에 자수하라"'

윤재식 기자 | 기사입력 2021/12/27 [14:17]

최강욱 "김건희 대국민 사과, 尹 지지율 추락 때문에 벌인 '부조리극'"

'崔 "검사남편有無 신정아 김건희 사건의 차이"', '강민정 "金 대국민 사과는 '대국민 사기.. 어설픈 사과 그만하고 검찰에 자수하라"'

윤재식 기자 | 입력 : 2021/12/27 [14:17]

[국회=윤재식 기자]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는 김건희 씨의 사과발표는 남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지지율 추락 때문에 벌인 부조리극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열린민주당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당 최고위원회의를 가졌다.     © 윤재식 기자


최 대표는 27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의에서 세칭 본부장 비리를 통해 드러난 수많은 비위와 범죄는 여전히 제대로 처리되지 않은 채 거북이걸음을 하고 있다면서 검사 남편을 두었는지의 여부만 다르다는 김건희와 신정아 사건의 실체에 대한 윤석열 본인의 태도는 가히 내로남불과 불공정의 끝판왕이라 할만하다고 일갈했다.

 

특히 26일 김 씨가 국민의힘 당사에 벌인 허위 이력 사과에 대해서는 지지율이 추락하자 마지못해 배우자가 벌인 신파조의 사과극은 남편에 대한 사과인지 국민에 대한 사과인지 도무지 가늠 할 수 없는 부조리극으로 끝나고 말았다고 평했다.

 

이어 이처럼 시민의 삶을 위에서 내려다보며 주권자를 개돼지로 여기고 어떠한 경우에도 잘못을 인정하는 진솔한 사과를 할 수 없다는 오만한 태도는, 반드시 그에 합당한 역사적 응징을 받아야 한다허황된 욕망에 불타 끊임없이 욕망을 실현하려는 점괘를 찾던 그들의 추한 발자국이 지나간 과거가, 분명 그들을 정면에서 마주하고 쓰러뜨릴 것이다고 경고했다.

 

강민정 원내대표 역시 이날 회의에서 김 씨의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에 대해 대국민 사기라고 비판했다.

 

강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에서는 허위이력 논란 대국민 사과라고 예고했지만 이를 지켜본 국민들은 아직도 김건희 씨가 무엇을 밝히고 무엇을 사과했는지 알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렇게 공개적으로 전파를 낭비하면서 밑도 끝도 없는 내용으로 몇 마디 남기고 사라진 것을 대국민 사과라 한다면 그 자체로 대국민 사기고 강조했다.

 

아울러 어설픈 사과극으로 상황을 모면하려 하지 말고 윤석열 후보와 김건희 씨는 스스로 수사를 자청하고, 검찰에 자수하여 그동안의 죄과에 대하여 진정 어린 사죄의 길을 걸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26일 열린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에서 김 씨가 자신의 허위이력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한다고 밝혔지만 막상 기자회견에서 김 씨는 윤 후보와 자신의 개인사에 대한 감정적 내용만 늘어놓으며 윤 후보 지지만을 호소해 논란이 되고 있다.

 

한편 인터넷상에서는 김 씨가 기자회견 당시 남편에 관련해 했던 말에 영화 엽기적인 그녀 OST ‘I Believe' 곡을 덧입혀 만든 온갖 패러디물들이 넘쳐나며 김 씨의 기자회견을 조롱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최강욱, 윤석열, 강민정, 김건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