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민주진보' 강삼영 강원도교육감 후보, 시민사회 평가단 '희망후보'로 선정돼

'현장 실무 경험 바탕으로 정책에 강한 교육감, 젊고 유능한 준비된 교육감 호평 쏟아져'

윤재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09:47]

'민주진보' 강삼영 강원도교육감 후보, 시민사회 평가단 '희망후보'로 선정돼

'현장 실무 경험 바탕으로 정책에 강한 교육감, 젊고 유능한 준비된 교육감 호평 쏟아져'

윤재식 기자 | 입력 : 2022/05/25 [09:47]

민주진보 교육감 후보인 강삼영 강원도교육감 후보가 ‘2022 희망정치 시민연합’의 ‘희망후보’로 선정됐다.

 

▲ 참교육을 위한 전국 학부모회 강원지부 회원들이 강삼영 강원도교육감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 인터넷언론인연대

 

‘희망후보’란 6.1 지방선거 출마자 중 희망정치시민연합이 제시하는 정책과 비전에 동의하며 시민사회와의 협조를 약속한 후보 중에 시민평가단이 최종 선정한 후보이다.

 

2010년 출범 이후 지역주민에게 진정한 희망을 줄 수 있는 후보를 선정해온 희망정치시민연합은 “시민사회의 정책 질문에 충실하게 답변해준 강삼영 후보가 미래교육을 책임 있게 이끌 교육전문가”라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전국 시도교육감 후보 중에는 강삼영(강원도) 후보를 비롯해 조희연(서울시), 성기선(경기도), 최교진(세종시) 후보가 최종 선정됐다.

 

강삼영 강원도교육감 후보는 “아이 한명 한명을 소중하게 책임지는 교육이 미래교육의 방향”이라며 “시민사회와 함께 신뢰받는 교육, 희망의 공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강 후보는 지난 3일 ‘전현직 학부모 회장 100인’으로부터 지지선언을 이끌어낸데 이어 24일엔 ‘참교육을 위한 전국 학부모회 강원지부’ 회원들이 강 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힘을 보탰다.

 

강 후보는 학부모들 사이에서 젊고 유능한 정책에 강한 교육감, 학부모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준비된 교육감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 강 후보는 교육청에서 근무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적이면서도 구체적인 공약을 발표해 학부모들한테 인정을 받고 있다.

 

강 후보는 6.1 지방선거 강원도교육감 후보로 출마해 강원도 각 지역별 맞춤형 공약과 함께 강원도 공통 공약으로 ▲학급당 20명 상한제 ▲1:1 개별 맞춤형 교육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방과 후 꿈의 학교 ▲고등학생 예체능 창업 새꿈학교 ▲기초학력부터 진로•진학까지 책임지는 교육 등을 제시했다.

 

한편 강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4일차인 지난 22일 춘천을 찾은데 이어 24일 속초•양양 유세를 마치고 다시 춘천으로 이동해 토론회 준비 및 강삼영선대위 회의를 진행하며 쉴 틈 없는 일정을 이어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