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안정권 누나 사태'에 안민석 ”김건희가 대통령 인사권을 휘두르고 있다는 소문 증폭”

'안민석 “안 씨는 단순히 생물학적 누나가 아닌 끔찍한 컨텐츠를 안정권과 같이 만든 사람”'

윤재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7/13 [15:34]

'안정권 누나 사태'에 안민석 ”김건희가 대통령 인사권을 휘두르고 있다는 소문 증폭”

'안민석 “안 씨는 단순히 생물학적 누나가 아닌 끔찍한 컨텐츠를 안정권과 같이 만든 사람”'

윤재식 기자 | 입력 : 2022/07/13 [15:34]

[국회=윤재식 기자] ‘양산 욕설 시위 주동자이자 서울의소리 계정 폭파 배후인 보수 유투버 안정권 씨의 누나가 대통령실에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지 하루 만에 사직을 표명하자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누가 추천했고 어떤 경로와 근거로 채용됐는지 밝혀라고 대통령실에 요구했다.

 

▲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13일 자신의 페이스 북을 통해 보수 유튜버 안정권 씨 누나의 대통령실 근무 경위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 안민석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안 의원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같이 밝히면서 “(안 씨) 사직으로 끝나는 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안정권 무리의 끔찍한 컨텐츠는 입에 담기에도 민망하다면서 5.18광주 민주화운동 혐오 양산마을 욕설 집회 주도세월호 유가족 천막 성행위 주장노회찬 의원 죽음 모독 등을 안정권이 그간 만들어왔던 컨텐츠 내용들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안 모씨는 그저 생물학적 누나가 아니다. 안정권과 함께 그런 컨텐츠를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런 안 모 씨의 대통령실에 채용은 공정이란 기준을 갖다 대기에도 민망하다. 대통령실의 권능을 스스로 무너뜨린 반사회적 반정치적 처사이다라며 세간에는 인사권을 대통령 아닌 부인이 휘두르고 있다는 소문으로 들끓고 있다. 이 사건이 불에다 기름을 부은 격이다라고 말했다.

 

▲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초대된 안정권     ©인터넷 자료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대변인 역시 이날 오후 해당 사태에 대한 브리핑을 통해 “(안 씨의) 개인적인 사표로 일단락될 문제가 아니다라며 이 사안의 핵심은 욕설시위 유튜버의 친누나가 대통령실에 근무하느냐가 아니라 이 같은 욕설시위의 배후에 대통령실이 있느냐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실은 안정권씨의 활동을 알고 있엇는지 알고 있었다면 어떠한 조처를 취했는지 밝혀야 한다알고도 방조했다면 이는 묵인이다. 대통령실이 알고도 안 씨 누나를 채용했다면 안 씨에게는 욕설시위에 대한 지지나 묵인으로 보였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더욱이 안 씨는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에 특별초청을 받아 참석하기도 했다그런 만큼 대통령실이 안 씨의 욕설시위를 몰랐다고 빠져 나갈 수 없다고 일갈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