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국민검증단, 김건희 논문 6일 '대국민 보고회'.."표절 그 이상의 충격적 내용 발견"

김민웅 "표절로 인생을 위장해온 권력자의 진상이 밝혀진다..거짓은 진실을 이길 수 없다"

정현숙 | 기사입력 2022/09/01 [12:53]

국민검증단, 김건희 논문 6일 '대국민 보고회'.."표절 그 이상의 충격적 내용 발견"

김민웅 "표절로 인생을 위장해온 권력자의 진상이 밝혀진다..거짓은 진실을 이길 수 없다"

정현숙 | 입력 : 2022/09/01 [12:53]

김동규 "황당한 내용 많아..공부에 매진 중인 모든 석·박사들 분노할 것"

우희종 "검증단의 기자회견도 조폭을 빙자한 방해 공작 우려 제보도 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시민사회단체 촛불행동이 31일 오후 2시 20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건희 특검법’의 조속한 처리를 주문했다. 사진 촛불행동

 

 김정란 전 상지대학교 교수 페이스북

김건희씨의 논문 '표절' 검증에 나선 범학계 '국민검증단’이 오는 9월6일 '대국민 보고회'를 열어 결과를 공개하겠다고 31일 밝혔다.

 

학계에서 김씨의 논문 검증을 위해 사상 최대로 모여 활동해온 국민검증단은 오는 6일 오전 10시 반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검증 결과를 내놓는다. 유튜브 온라인으로도 현장 생중계 예정으로 추후 상세 채널을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13개 교수학술단체가 모인 국민검증단의 관계자는 이날 '오마이뉴스' 통화에서 "20여 명의 검증단 소속 교수들이 김씨 논문을 집중 분석한 결과, 그동안 공개되지 않은 충격적인 내용을 발견해 우리도 놀라고 있다"라고 말했다.

 

'사회대개혁지식네트워크' 대변인을 맡고 있는 김동규 동명대학교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공지문에서 “학위논문 표절을 비롯한 김건희씨의 연구부정 행위를 샅샅이 파헤친 결과가 만천하에 공개된다”라고 전했다.

 

김 교수는 “연구부정 행태 가운데 아직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황당한 내용이 많다”라면서 “인생의 모든 것 걸고 공부에 매진 중인 모든 석·박사 과정 학생들이 크게 분노할 내용들”이라고 예고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오늘을 표상하는) 매우 흥미롭고 기괴한 스토리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언론의 관심이 초집중되고 있지만, 그래도 더 널리 알려야 할 사항이라 공지 드린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경희대 교수를 퇴임한 김민웅 목사도 이날 페이스북에서 관련 공지를 띄우고 "표절로 인생을 위장해온 권력자의 진상이 밝혀진다"라며 "국민검증단 대국민 보고가 있다. 거짓은 진실을 이길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사회대개혁지식네트워크의 상임대표를 맡고 있는 우희종 서울대 교수는 같은날 페이스북에서 "김씨 논문은 공식적으로는 표절이겠지만, 개인적으로 보기에는 표절이 아닌 듯하다"면서 "표절이라고는 보기 힘든 beyond plagiarism(표절 그 이상)!"이라고 놀라움을 나타냈다. 논문의 수준이 그만큼 처참하다는 의미로 읽힌다.

우희종 교수는 1일 페이스북에서 "9월 6일에 있을 김건희 표절 학위논문 검증단의 기자회견도 조폭을 빙자한 방해 공작 우려 제보도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오전 경찰이 더탐사(구 열린공감) 강진구 대표 등의 가택 압수수색을 전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앞서 지난 5일 전국사립대학교수회연합회(사교련)와 전국국공립대학교수회연합회(국교련),사회대개혁지식네트워크, 민주평등사회를위한전국교수연구자협의회(민교협), 한국사립대교수노조 등 13개 단체는 기자회견을 열고 '김건희 논문 검증을 위한 범학계 국민검증단' 활동을 선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대박 2022/09/01 [18:20] 수정 | 삭제
  • 거니는 안봐도 비디오일듯...지대루 검사가 되었으면 좋것네~
김건희 논문 범학계 대국민 보고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