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재명 대표 새해인사 "어떤 불의에도 당당하게 맞서겠다."

백은종 | 기사입력 2023/01/23 [11:27]

이재명 대표 새해인사 "어떤 불의에도 당당하게 맞서겠다."

백은종 | 입력 : 2023/01/23 [11:27]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어떤 불의에도 당당하게 맞서내며, 칼바람을 이겨내고 민생에 훈풍이 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설날인 22일 국민들에게 보낸 새해인사와, 당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민주당은 하나 된 힘으로 야당 탄압에 결연히 맞서면서도 국민의 오늘을 지키고 나라의 내일을 바꿀 책무를 잊지 않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는 현재 윤석열 정권의 검찰이 전방위 압박으로 자신을 공격하고 있는데 대한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이러한 상황에서 당이 야당으로 역할을 하는데 소홀하지 않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에 이 대표는 이날 "치솟은 물가와 늘어난 가계 부채, 민생 경제에 부는 찬바람이 한겨울 칼바람보다 매섭다"며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할 정부는 책임을 방기한 채 폭압적인 야당 말살에만 주력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주저 없이 '오직 민생'의 길로 나아가도록 당원 동지들께서 조금 더 힘을 모아 달라"며 "고금리 시대 이자 부담과 물가 폭등으로 인한 고통을 완화하고, 서민과 취약 계층의 주거 불안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국민의 기본적 삶을 보장하는 기본사회 비전도 차근차근 준비하겠다"며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오롯이 국민의 삶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동지 여러분께서 모아주신 힘으로 민주주의와 평화, 민생을 지켜내고 더 나은 내일과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내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이 대표가 이날 민주당 유튜브 채널 델리민주에 올린 전국민 상대 새해인사와, 당원들에게 메시지로 보낸 새해인사 전문이다. 

 

<이재명 대표 새해인사>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 첫 명절 설입니다.

 

가족과 친구와 함께 웃음과 살렘이 가득한 행복한 설 보내시기 바랍니다.

새해 첫 명절 준비가 높아진 물가 때문에 부담이 되진 않으셨는지 걱정이 됩니다.

새해가 희망의 빛으로 가득 채워지길 바라지만 현실은 팍팍합니다.

민생경제에 부는 찬 바람이 한겨울 칼바람보다 매섭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민생에 훈풍이 불 수 있게 하겠습니다.

 

고금리 시대에 서민의 이자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고물가에 따른 고통을 완화해 드리겠습니다. 부동산 혼란과 주거불안을 해결하고 국민의 기본적인 삶을 보장하는 그런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

 

국민과 역사를 믿고 어떤 불의에도 당당하게 맞서겠습니다.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오롯이 국민의 삶을 자키는데 사용하겠습니다.

 

민주주의와 평화 민생경제와 국민의 기본권을 지켜내고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서 최순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의 희망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과 함게 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오. 고맙습니다.

 

<민주당 당원들에게 보낸 새해인사>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계묘년 설을 맞아 인사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이재명입니다.

 

가족, 친지, 이웃과 함께 

행복과 설렘이 가득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희망의 빛이 가득해야 할 새해지만 국민의 삶이 너무나 팍팍합니다. 치솟은 물가와 늘어난 가계 부채, 민생 경제에 부는 찬바람이 한겨울 칼바람보다 매섭습니다.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할 정부는 책임을 방기한 채 폭압적인 야당 말살에만 주력하고 있습니다. 안보 무능을 감추기 위해 말 폭탄으로 위기를 심화시키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하나 된 힘으로 야당 탄압에 결연히 맞서면서도 국민의 오늘을 지키고 나라의 내일을 바꿀 책무를 잊지 않겠습니다. 칼바람을 이겨내고 민생에 훈풍이 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주당은 총 30조 규모의 ‘긴급 민생 프로젝트’를 제안했습니다. 고금리 시대 이자 부담과 물가 폭등으로 인한 고통을 완화하고 서민과 취약 계층의 주거불안을 해소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국민의 기본적인 삶을 보장하는 기본사회 비전도 차근차근 준비하겠습니다.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오롯이 국민의 삶을 위해 사용하겠습니다. 

 

민주당이 주저 없이 ‘오직 민생’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당원 동지들께서 조금 더 힘을 모아 주십시오. 명절에 만나는 가족, 친지, 이웃께 당원 가입도 적극 독려해주시고 민주당의 민생 대안과 성과에 대해서도 널리 알려주십시오. 

 

동지 여러분께서 모아주신 힘으로 민주주의와 평화, 민생을 지켜내고 더 나은 내일과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내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엘비스님 2023/01/24 [17:48] 수정 | 삭제
  • 당당히 이겨내십시요. 반드시 살아남아서 이 경험을 바탕으로 대통령이 되셔서 역사에 남은 성군이 되세요
  • 진보수 2023/01/23 [12:59] 수정 | 삭제
  • 극악무도한 윤석열은 빨리 탄핵해야. 검찰청=조작청=협박공포청
이재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