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한동훈, 김건희 주가조작 가담 정황 폭로한 검사들 좌천 인사

송윤상, 김민석 검사 각각 인천지검, 천안지청으로 전보 발령

서울의소리 | 기사입력 2023/01/27 [22:02]

한동훈, 김건희 주가조작 가담 정황 폭로한 검사들 좌천 인사

송윤상, 김민석 검사 각각 인천지검, 천안지청으로 전보 발령

서울의소리 | 입력 : 2023/01/27 [22:02]

 주가조작범 김건희 다규 티저영상 켑쳐 ©서울의소리

 

법무부가 27일 검사 인사를 발표하면서 송윤상, 김민석 검사를 각각 인천지검, 천안지청으로 전보 발령했다. 두 검사는 최근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법정에서 김건희와 최은순의 연루 정황을 폭로한 검사들이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김건희의 주가조작 혐의가 또 드러났다며 검찰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김건희가 '우리기술' 주가조작에 관여한 혐의가 법정에서 검사의 입을 통해 추가로 밝혀졌다. 윤석열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 계좌도 활용됐다고 한다"며 "이쯤 되면 김건희는 검찰에 불려 가 조사를 받아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지만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김 여사의 허물을 덮어주기에 급급하다. 오늘 검찰 인사를 하면서, 그동안 도이치모터스 재판에서 사실상 김 여사의 주가조작 범죄를 폭로해왔던 검사 두 명을 다른 곳으로 보내버렸다. 송윤상 검사는 인천지검으로, 김민석 검사는 천안지청으로 발령을 냈다"며 "정기인사라고는 하지만 혹시라도, 재판 과정에서 보인 태도를 문제 삼아 본보기성 보복 인사를 한 것이라면 용서받지 못할 직권남용과 인사농단"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뒷배가 든든해서일까요? 김건희는 요즘 '영부인 놀이'에 한창이다. 대구 서문시장에서 카메라 조명을 받았고, UAE(아랍에미리트) 순방 중에도 수많은 카메라에 둘러싸여 단독 일정을 진행했고, 오늘과 다음 주에는 국민의힘 여성 의원들과의 연쇄적으로 오찬을 갖는다고 한다. 지금 김건희가 가야 할 곳은 여성 의원들과의 화려한 파티장이 아니다. 바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으로 검찰청에 출두하는 것"이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건희 주가조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PHOTO
1/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