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윤재식 기자] 시민단체 ‘민생경제연구소’와 ‘안진걸과 함께 하는 사람들 (이하 안함사)’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꿈수저청년장학기금’의 제6회 장학기금수여식이 오는 11일 오후 7시반 서울 여의도 파라곤 빌딩에서 열린다.
지난 3월31일 열린 제5회 꿈수저청년장학기금 수여식 이후 4달여 만에 열리는 이번 수여식에는 기금을 운영하는 두 단체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을 응원하며 세상을 아름답게 바꾸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 십시일반 거둬들인 기부금은 물론 그간 ‘안진걸TV’를 운영하며 발생한 순수익금 전액도 함께 모여 소중한 장학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안 소장이 운영하는 ‘안진걸TV'는 지난 2021년12월13일 개설돼 사회 전반의 부조리에 대항함은 물론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 등에 앞장서는 활동을 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2년도 안 되는 짧은 기간 11만6000명의 구독자를 달성했다.
현재 ‘안진걸TV'는 단순한 유튜브 채널을 넘어 민생경제연구소, 안함사에 이은 또 하나의 사회적 보탬이 되는 시민단체로 발돋움 하고 있다. 지난달에도 운영비를 제외한 수익금 전액 1,296,149원이 ‘꿈수저청년장학기금’에 기부됐다.
▲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 ©안진걸 소장 프로필 사진
|
‘꿈수저청년장학기금’은 그동안 30명의 꿈수저청년들에게 1인당 3백만 원의 장학금 총9천만 원을 지원했으며 이번 제6회 장학금 수여식에서도 9명의 꿈수저청년들에게 각3백만 원씩 총 2700만 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한편 해당 제6회 꿈수저청년장학기금 수여식은 안진걸TV에서 생방송으로 중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