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자동차 급발진을 멈추는 방법, 빨간 버튼을 달아라

이득신 작가 | 기사입력 2024/08/23 [19:42]

자동차 급발진을 멈추는 방법, 빨간 버튼을 달아라

이득신 작가 | 입력 : 2024/08/23 [19:42]

최근 몇 년 사이 급격히 증가한 자동차 급발진 사고는 이제 남의 이야기가 아닌 자동차를 소유한 모든 이들의 근심과 고민이기도 하다. 특히, 전기자동차의 급격한 보급과 함께 자동차 급발진 관련사고 소식도 심심치 않게 들려온다. 자동차 급발진 사고는 운전자 본인은 물론이고 급발진 차량과의 충돌로 인한 다른 차량이나 도로 건물 등에 심각한 타격과 피해를 입히게 된다. 

 

전기 자동차 생산업체인 파워프라자는 최근 자동차 급발진 사고를 막을 수 있는 빨간 버튼을 개발했다고 본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 원래 전기 부품 생산이 주력업종이었으나 17년 전부터 전기자동차 트럭 생산을 추가 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파워프라자의 김성호 대표는 자동차 급발진 사고 발생시 긴급 제어장치를 통해 자동차의 급발진을 막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전기 자동차의 급발진 사례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기 자동차의 급발진 사고는 화재로 까지 이어지고 있어서 그 피해는 실로 막대하다. 이에 파워프라자가 개발한 일명 빨간 버튼에 대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빨간 버튼은 전기 자동차의 급발진 시 전기 모터 구동을 멈추게 하는 방식이다. 이런 비상정지 버튼을 장착하여 급발진에 대비하게 한다는 원리이다. 그런데 이 빨간 버튼은 전기 자동차뿐만 아니라 내연기관 자동차에도 부착하여 자동차 급발진 사고를 막을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빨간 버튼은 전기모터로 구동되는 공작기계 등에 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갑작스런 오작동이 발생할 경우나 작업자의 실수로 사고의 위험이 예상될 때, 빨간 색으로 된 긴급 버튼을 눌러 사고를 막는 방식이다. emergency button 이라고 불린다. 공작기계 등에 사용하는 긴급버튼을 일반 자동차에도 장착하게 되면 크고 다양한 급발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가속페달을 밟게 되어도 비상정치 스위치, 일명 빨간 버튼을 눌러 모터의 구동을 정지해 버리면 급발진 시에 발생하는 사고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게 된다.

  

파워프라자 김성호 대표는 자동차에도 빨간 버튼 장착을 의무화 시킬 필요가 있다고 주장한다. 의무화를 위해서는 자동차 회사와 시민사회 그리고 국회의 입법화 과정 등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많은 시일이 소요될 수 있다. 따라서 우선 빨간 버튼 캠페인을 통해 자동차에 긴급버튼을 장착하는 것을 시민들에게 알리자는 것이다. 

 

한편 파워프라자 김성호 대표는 장준하기념사업회 운영위원을 맡는 등 활발한 시민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서울의 소리와 함께 겨레강좌의 운영진으로 참여하고 있기도 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 yeejooho 2024/08/24 [18:15] 수정 | 삭제
  • 나는 반정부입니다. 나는 美제국주의에 반대하지만 트럼프 행정부에서 -똥틀러 괴물인 2x1호모 악마-마이크 폼페이오 전 국무장관을 반대하는 반영웅입니다. 그는 1983년 KAL기 추락, 2004년 야세르 아라파트의 암살, 지난 2022년 중국(PRC)에서 132명의 목숨을 앗아간 동방항공기 추락등 동성애 범죄로 지구촌을 악마화했다. 미쿡 정치가 썩어-한미일 우파가 퇴폐의 악취가 진동하는 타락으로-아주 잘못됐습니다. 제 말은 즉 지난 5/20 보도된 신정국가 이란IRAN 라이시 대통령 헬기 추락-외무부 장관등 동승자 전원 사망-에 의한 갑작스런 아랍 혁명의 주도 세력 이란 대통령/지도자 라이시의 사망은 미국 정보당국 2x1똥틀러 악마/악당들의 기획된 암살임.미국측의 사악한 CIA(美정보당국Spy Agency)를 고발합니다. 가장 최근의 남미 브라질 민간항공기 추락(61명 전원 사망)도 악당 미국측 범행임다. 윤완용 총살형~!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