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윤석열 재구속하라"..진보당, ‘尹 재구속’ 국민 서명 3만1810개 法 제출

윤재식 기자 | 기사입력 2025/06/11 [14:20]

"윤석열 재구속하라"..진보당, ‘尹 재구속’ 국민 서명 3만1810개 法 제출

윤재식 기자 | 입력 : 2025/06/11 [14:20]

[국회=윤재식 기자] 진보당이 내란수괴 윤석열 재구속을 촉구하며 윤석열 재구속국민 서명을 법원에 제출했다.

 

▲ 진보당은 11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 '윤석열 재구속'을 위한 국민서명 부 31,810개를 제출했다.  © 진보당 제공


진보당 김재연 상임대표 등은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윤석열 재구속을 위한 특별법 제정 동의에 대한 국민 서명부를 31,810개를 제출했다.

 

진보당은 이날 국민 서명 제출에 앞서 법원 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국민들은 내란수괴의 구속 없이 내란 청산은 불가능하며, 재구속이야 말로 청산의 시작이라고 말하고 있다며 이번 서명부 제출 취지를 밝혔다.

 

또 그간 진보당이 자체적으로 실시한 윤석열 재구속국민 서명에 3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동참한 것에 대해 내란 청산과 내란수괴 재구속에 대한 국민 여론이 확고하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었다고 자평했다.

 

아울러 진보당은 윤석열에 대한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을 진행하고 있는 지귀연 재판부에게도 지금이라도 국민의 명령을 받들어 내란수괴 윤석열을 구속하라면서 법조인으로서 양심이 조금이라도 남아있다면 지금 당장 내란수괴 윤석열을 재구속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진보당은 내란수괴를 다시 감옥에 가두고 내란을 완전히 종식시키기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공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진보당, 윤석열, 재구속 관련기사목록
광고
PHOTO
1/209